한진은 조현민 사장이 한국패션사업협회가 개최한 글로벌패션포럼에서 K패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통합서비스 ‘숲’과 숩핑’을 소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조현민 사장은 글로벌패션포럼에서 ‘글로벌 런웨이:성공적인 글로벌 패션 시장 데뷔를 위한 준비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글로벌패션포럼’은 한국패션산업협회가 국내 패션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목적으로 개최됐다. 특히 올해는 ‘K패션 격변기 활로는 글로벌’이라는 주제로 협회 회원사 대표 및 임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포럼에서 조현민 사장은 “최근 몇 년간 K팝, K드라마 등 K콘텐츠가 세계에서 인기를 끌면서 K패션도 함께 주목받는 시대가 온 것 같다”며 “한진은 이러한 흐름을 읽고 2년 전부터 K패션 브랜드들이 글로벌로 성공적인 데뷔를 할 수 있도록 물류뿐 아니라 현지 비즈니스를 돕는 통합 서비스들을 준비해 왔다”고 강조했다.
조현민 사장은 K패션 브랜드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전문 파트너사를 통한 통합 솔루션이 필요한 단계라고 제시했다. 그는 “브랜드 입장에서는 좋은 상품 개발과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브랜드에 맞는 채널을 찾아주고, 효과적으로 마케팅하고, 물류까지 알아서 해 주는 것을 바랄 것”이라며 “그 ‘통합 서비스’가 수송 외길을 걸어온 한진의 ‘숲’”이라고 설명했다.
숲은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패션업계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또한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이후 사업을 유지하고 확장할 수 있는 전략으로 ㈜한진의 또 다른 물류 서비스 ‘숩핑’도 소개했다. 올 초 론칭한 ‘숩핑’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외 기업과개인간 거래(B2C) 판매, 소량의 샘플 발송, 해외 팝업 행사,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해외 진출 국내 브랜드에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현민 사장은 “브랜드 입장에서는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입했어도 연속성 있게 끝까지 함께할 수 있는 파트너사가 필요할 거라고 생각한다”며 “해외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협업 출시, 현지 매장 오픈 지원, 한진 해외 물류센터를 활용한 국내 배송처럼 빠른 배송 서비스 등 ‘숲’과 ‘숩핑’을 결합한 연속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이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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