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현민 ㈜한진 사장이 한국패션산업협회 주최 ‘글로벌패션포럼’ 강연자로 나섰다. 조 사장은 국내 패션 브랜드들이 해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데뷔할 수 있는 전략을 소개하고, ㈜한진만의 K패션 브랜드 해외 판매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물류서비스 ‘숲(SWOOP)’을 해답으로 제시했다..
29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에서 개최된 글로벌패션포럼에서 조현민 사장은 ‘글로벌 런웨이: 성공적인 글로벌 패션 시장 데뷔를 위한 준비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글로벌패션포럼’은 한국패션산업협회가 국내 패션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목적으로 K-패션의 미래를 미리 예측하고 지식과 통찰을 공유하자는 취지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서 두 번째 세션의 강연자로 나선 조현민 사장은 “최근 몇 년간 K-팝, K-드라마 등 K-콘텐츠가 세계 각지에서 인기를 끌면서 전 세계인들에게 K패션이 주목받는 시대가 온 것 같다”라며 “한진은 이러한 흐름을 읽고 2년 전부터 K패션 브랜드들이 글로벌로 성공적인 데뷔를 할 수 있도록 물류뿐 아니라 현지 비즈니스를 돕는 통합 서비스들을 준비해 왔다”고 밝혔다.
조 사장은 또 K패션 브랜드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전문 파트너사를 통한 통합 솔루션이 필요한 단계라고 제시했다. 그는 “브랜드 입장에서는 좋은 상품 개발과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브랜드에 맞는 채널을 찾아주고, 효과적으로 마케팅하고, 물류까지 알아서 해 주는 것을 바랄 것”이라며 “그 통합 서비스가 수송 외길을 걸어온 ㈜한진의 ‘숲(SWOOP)’이라고 설명했다.
‘숲(SWOOP)’은 ㈜한진이 보유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와 패션업계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한진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해외 판매처 연결, 전시, 박람회 등 글로벌 판매 및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패션 특화 물류를 강화하고 있다.
조 사장은 “자신 있게 브랜드들의 해외로 가는 길을 만들어 드리겠다고 할 수 있는 근간은 ㈜한진이 30여 년간 쌓아온 패션 B2B 물류 1위의 노하우”라며 “국내 패션 물류 경험과 전 세계 해외 거점을 기반으로 한 해외 네트워크가 브랜드의 해외 진출 전초기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이후 사업을 유지하고 확장할 수 있는 전략으로 ㈜한진의 또 다른 물류 서비스 ‘숩핑(SWOOPPING)’도 소개했다.
‘숩핑’은 기존 ‘숲(SWOOP)’ 서비스에 ‘쉬핑(Shipping)’을 합성한 개념으로 론칭한 서비스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외 B2C 판매, 소량의 샘플 발송, 해외 팝업 행사,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해외 진출 국내 브랜드에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 사장은 “브랜드 입장에서는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입했어도 연속성 있게 끝까지 함께할 수 있는 파트너사가 필요할 거라고 생각한다”라며 “해외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콜라보 출시, 현지 매장 오픈 지원, ㈜한진 해외 물류센터를 활용한 국내 배송처럼 빠른 배송 서비스 등 ‘숲(SWOOP)’과 ‘숩핑(SWOOPPING)’을 결합한 연속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전 세계를 데뷔 무대로 완성시킬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는 K패션 브랜드에 ㈜한진의 DNA와 결합한 몇 가지 콜라보레이션 전략 아이디어도 제시했다. 조 사장은 “항만 컨테이너 터미널을 패션쇼 런웨이 장소로 활용할 수도 있고, 해외 물류센터에서 라이브 판매를 하면서 주문이 나오면 실시간으로 패킹해 즉시 출고하는 절차를 보여준다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신뢰감을 줄 것”이라며 “한진의 국내외 물류 인프라와 숲(SWOOP)의 맞춤 서비스가 한국 패션 브랜드들의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꾸준히 기여할 수 있도록 더 많이 고민하고 노력하겠으며, 브랜드와 함께 끝까지 함께 하겠다”는 다짐으로 강연을 마무리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