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건설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콘과 부동산 개발, 투자 전문기업 KB부동산신탁㈜은 혁신적인 도시 주거 환경 정비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카스웍스의 건설 프로젝트 관리 기술과 KB부동산신탁의 도시 정비 사업 전문성이 결합되어 더욱 효율적이고 투명한 공정관리와 신속하고 명확한 의사소통을 통해 도시정비사업의 사업성을 크게 향상시키겠다는 계획이다.
건설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카스웍스를 활용해 공사 과정을 실시간으로 투명하게 공유하고 정확하게 확인하는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건설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발주처인 조합원과 KB부동산신탁, 시공사 간 명확한 소통으로 분쟁 및 갈등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거나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정관리 뿐 아니라 건설업 최고 이슈인 안전관리를 통해 건설공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리스크도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 웨어러블 카메라와 AI 기반의 분석 기술을 활용한 안전 관리 시스템을 통해 공사 현장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고, 작업자의 안전을 보장하며, 위험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여 더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사과정에서 생기는 인적·물적 자원의 효율적인 관리로 사업비의 증액이나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실시간 공정관리를 통해 오시공을 방지해 정확한 공기 준수 등 도시정비사업에서 꼭 필요한 시간과 비용 리스크를 최소화해 사업성을 증진시킬 수 있게 된다.
아이콘 김종민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건설부동산 경기 침체와 조합원 갈등으로 인해 진행이 어려운 도시 정비 사업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다”며, “KB부동산신탁과의 협력을 통해 투명하고 신속한 의사결정과 스마트한 공정관리로 도시 정비 사업의 사업성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솔루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부동산신탁 임강석 본부장은 “카스웍스와의 협력을 통해 도시 주거 환경 정비 사업의 투명성과 신속성을 높여, 더욱 사업성이 뛰어난 도시 정비 사업 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 AI 기반 건설 솔루션 분야의 선도 브랜드 카스웍스와 함께 부동산개발 사업의 진정한 혁신을 이루어 내기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