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스마트 국방 데이터 분석 교육과정’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국표준협회, 한국국방기술학회, HBI기술연구소와 함께 디지털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HBI기술연구소 산하 에이콘아카데미 홍대학원 본원에서 스마트 국방 데이터 분석 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의 ‘2024년 상반기 K-디지털 트레이닝’유형의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공고를 통해 선정되었다. 교육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부터 인증 받은 강사 직강이며 교육참여자는 디지털신기술 분야의 핵심인 빅데이터분석에 대한 통계학적 기초지식부터 빅데이터알고리즘 구성 등 전문적인 수준까지 배우게 된다. 또 국방관련 특화된 국방산업 빅데이터분야 프로젝트 등을 수행한다.
해당 과정 수료 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명의 수료증을 발급하며, 6개월 동안 HBI기술연구소 산하 에이콘아카데미 홍대학원에서 구인기업 정보 제공 등 IT/SW 업종 내 취업을 지원한다.
스마트 국방 데이터 분석 교육과정은 회차별 30명 정원 6월 24일 개강과 7월 25일 개강을 목표로 총 60명을 선발한다. 지원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보유자 및 발급 가능 대상자 중 취업 가능한 미취업자며, 교육비는 전액 무상 지원되고 교육참여자에게는 훈련장려금 및 국민취업지원제 참여시 월 60만원, 최대 81만원의 수당이 지급된다. 1회차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20일까지이며 수강 신청은 에이콘아카데미 홍대학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첨단 기술 기반의 제품 경쟁력으로 우주∙항공∙육∙해∙공 방위산업의 미래를 선도 기업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