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각만 캠퍼스는 탐색을 통한 학습과 성장이라는 교육비전을 반영해 ‘학해양범” (学海扬帆)’ 이념으로 설계됐습니다”
중국 옌타이요화 팔각만캠퍼스 관계자는 “학해는 방대한 학문과 지식을 뜻하는 표현으로, 넓은 바다와 같다는 의미를 적용해 지식의 바다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방주와 같이 교사동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이어 “양범은 돛을 올려 배를 떠나보내는 행동을 의미하는데, 교사동의 가벼운 돌출 수평 보드와 지붕은 도시 윤곽선을 구성하고 다른 교육 공간은 해안 경관, 캠퍼스 운동장과 잘 어우러지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옌타이요화 팔각만캠퍼스의 미래 고등학교 과정에는 기술과 혁신, 창업과 발전, 창의성과 예술, 스포츠와 건강 등 4개 주요 분야가 포함돼 있다”며 “이러한 과정은 학생들에게 21세기 필요한 기술, 즉 디지털과 정보능력, 다문화커뮤니케이션, 다언어능력, 혁신창업능력, 빠른학습적응능력, 문제해결능력, 미적감각공감능력 등의 기술을 제공해 학생들이 미래에 성공하는 리더와 혁신가가 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학교 관계자는 “YCYW 교육 네트워크는 깊은 운영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국제교육 브랜드”라며 “2000년 옌타이황보하이신구에 자리잡은 옌타이요화국제학교는 옌타이 최초 국제교육학교”라고 강조했다.
그는 “옌타이요화국제학교는 근면, 절약, 겸허, 신뢰의 학훈과 기술, 예술, 인류애와 결합이라는 미션을 20년 이상 지켜왔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이슈와 21세기 도전에 필요한 기술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해왔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학생들은 케임브리지 국제시험에서 중국지역최고점, 세계최고점, 케임브리지 우수학생상 등의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우리는 학훈과 미션을 통해 모든 아이들에게 약속한 인류의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며 사랑과 교육의 힘과 잠재력을 통해 학생들의 꿈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