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이승석 기자] 카카오의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일주일간 ‘푸드 위크’를 열고 다양한 혜택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이날부터 다음달 2일까지 건강식품, 신선식품, 가공식품 등 총 38개의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 라이브 기획전을 연다.
27일 종근당 건강을 시작으로 제주 삼다수, 매일유업, CJ제일제당, 포트넘 앤 메이슨, 하겐다즈X구글플레이 등 유명 브랜드를 비롯해 이용자들에게 호응이 높은 불고기, 닭갈비, 곱창까지 다양한 식품 라이브를 마련했다.
참여 브랜드마다 다양한 혜택도 준비됐다. 종근당 건강은 다비치 안경테와 안경 렌즈 교환 쿠폰, 멀티비타민 등이 있으며, 제주삼다수는 가수 임영웅 포토 카드부터 텀블러, 그라운드 체어를 증정한다. CJ 제일제당은 할인쿠폰 외에도 신세계 상품권과 치킨세트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각 라이브에서는 가격 할인 외에도 방송 당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5%(최대 1만원 할인, 인당 최대 4회 적용 가능) 즉시 할인도 함께 진행한다.
또 최근 새롭게 추가된 ‘퀴즈 이벤트’도 모든 라이브에서 참여할 수 있다. 라이브를 시청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치킨 100마리와 커피 1000잔을 증정할 계획이다.
카카오쇼핑라이브 관계자는 “그동안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고객 반응이 좋았던 브랜드들을 엄선해 푸드 위크 프로모션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푸드 위크 동안 카카오쇼핑라이브만의 특별한 라이브 방송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쇼핑라이브는 ‘라이브 방송과 관련된 이벤트 기능’과 관련해 특허를 취득하고, ‘퀴즈 이벤트’ 등을 통해 해당 기능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