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랜드2 : N/a’가 파트1의 마지막 회인 6회에서 TEDDY(테디)와 VVN(비비엔)이 참여한 신곡 공동작사를 내건 새로운 미션을 예고한 가운데, 신곡 음원 ‘IWALY’가 24일(금) 발매한다고 알렸다.
오는 23일 밤 8시 50분 Mnet에서 방송되는 ‘아이랜드2(I-LAND2) : N/a'(이하 ‘아이랜드2 : N/a’) 6회에서 신곡 무대로 꾸며지는 아이랜더 12인의 ‘파트2 진출 결정전’이 예고됐다. 파트1의 마지막 여정이 될 이번 회차에서는 아이랜더들의 눈을 휘둥그레지게 만드는 상상 초월의 1:1 포지션 배틀 미션이 펼쳐진다.
세 번째 테스트 ‘유닛 배틀’을 마친 아이랜더 12인은 뮤직 프로듀서 VVN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신곡 ‘IWALY’의 작사를 미션으로 부여받는다. 작사 미션 1위에게는 세계적인 히트곡을 탄생시킨 테디, VVN 등과 함께 공동 작사가로 이름을 올릴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된다.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 블랙핑크 ‘Ready For Love’, 지수의 ‘꽃’ 등을 배출하며 K팝신에 강렬한 인상을 남긴 VVN이 참여한 1:1 포지션 배틀의 미션곡 ‘IWALY’는 레트로한 신스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새로운 나(N/a)’로 발전한 지원자들의 모습을 담아낸 이 곡은 월드클래스 프로듀서 테디를 필두로 한 더블랙레이블 프로듀서진이 프로듀싱에 참여, 오는 5월 24일(금) 18시에 음원이 발매될 예정이다.
공개된 6회 예고에서는 상상도 못 했던 기회를 얻게 된 아이랜더들이 “살면서 다시는 없을 기회일 것 같다”, “무조건 거기에 제 이름을 올리고 싶다” 등의 야망 섞인 반응과 함께 감출 수 없는 들뜬 기분을 보인다. 전 세계 음원 사이트에 발매될 신곡 ‘IWALY’의 작사 크레딧에 이름을 올릴 아이랜더는 과연 누가 될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한편, 새로운 반환점을 돌게 될 ‘아이랜드2 : N/a’는 방송이 거듭될수록 전 세계 시청자들의 열렬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다채로운 스토리를 써 내려가는 지원자들의 모습과 스피디하게 몰아치는 흥미진진한 전개가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폭발적인 글로벌 화제성을 입증 중인 ‘아이랜드2 : N/a’는 지난해 매서운 돌풍을 일으켰던 ‘보이즈 플래닛’의 실시간 글로벌 스트리밍 조회수를 초반부터 뛰어넘은 데 이어, 계속해서 상승곡선을 보이고 있다. 다채로운 콘셉트로 꾸며진 지원자들의 ‘유닛 배틀’ 무대 클립 역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해당 영상들의 유튜브 조회수는 도합 300만 뷰에 육박하고 있으며 여전히 빠른 속도로 증가 중이다. 포털사이트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아이랜드와 그라운드 모두 우열을 가릴 수 없었던 무대”, “지원자들의 간절함과 노력이 무대에서 느껴진다”, “이렇게 데뷔해도 손색없을 듯” 등 완성도 높았던 ‘유닛 배틀’ 무대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세상에 없던 아이코닉한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될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 ‘아이랜드2 : N/a’의 파트1 마지막 여정이 될 6회는 오는 23일(목) 밤 8시 50분 Mnet에서 방송된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