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의 달 5월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으로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다양한 건강관리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자연주의 건강식품 브랜드 뉴트리코어는 높은 체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을 갖춘 ‘하이퍼셀 식물성 오메가3’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물에 잘 녹지 않아 흡수율이 낮은 오메가3 지방산 입자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진 최신 원료다. 오메가3 오일 바깥을 물과 친한 친수성 머리 및 기름과 친한 소수성 꼬리로 이루어진 인지질로 한 번 더 감싸주어 수용성과 분산성을 높이며 체내 흡수율을 증가시킨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회사는 건강한 성인남녀들을 대상으로 SEDS 공법이 적용된 ‘하이퍼셀 오메가3’ 600㎎을 섭취시키는 인체적용 시험 진행 결과, 기존 rTG 오메가3 섭취군(대조군) 대비 혈중 DHA 농도 1.67배 증가, 혈중 EPA 농도 2.11배 증가 및 혈중 DHA+EPA 농도의 합 1.7배 증가 등 높은 체내 흡수율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또한 1캡슐당 EPA와 DHA의 합이 900㎎으로 80%의 높은 순도를 보이며 식약처로부터 혈행·건조한 눈 개선 등의 4중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신제품 하이퍼셀 식물성 오메가3는 최신 오메가3 공법을 적용하여 기존 제품보다 체내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을 더욱 높였다”며 “중금속과 해양오염 걱정이 없도록 순도 높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것은 물론 50도 이하의 저온에서 초임계 추출법으로 순도 높은 오메가3를 추출하여 하루 1캡슐로 4중 기능성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은 여성 건강 맞춤형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는 몸속 항산화 코어를 끌어올려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3중 항산화 포뮬러와 피부건강 신소재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과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이중복합제형 제품이다. 회사는 하루 한 병으로 항산화와 피부를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화애락 맞춤 기술로 완성한 항산화 3중 포물러는 정관장 홍삼의 응축된 힘으로 항산화를 케어하고, 비타민 C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한다. 피부케어를 위한 특허 받은 피부 건강 기능성 개별인정 원료인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히알루론산은 피부 수분 장벽을 세워 보습에 도움을 준다.
유니베라는 알로에 주원료의 3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유니베라 슈퍼겔 맥스'(이하 슈퍼겔 맥스)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일 면역다당체 300㎎이 함유됐다. 300㎎은 국내 액상 타입 알로에겔 건강기능식품 기준으로 최대 함량이다.
슈퍼겔 맥스는 원료와 제품 모두 올해 기준 모두 국제알로에심의협회(IASC) 인증을 받은 국내 유일의 제품이다. 특히,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세계일류상품에 지난 2003년부터 지난해까지 21년 연속 선정된 알로에를 사용해 글로벌 경쟁력도 인정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브랜드 모델인 나태주가 건강 관리의 비결로 손꼽은 제품”이라며 “식약처에서 인정 받은 면역력 증진·장건강·피부건강 3중 기능성 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일상의 면역력을 챙겨야 하는 분들에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