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J대한통운은 올해 1분기 풀필먼트사업 내 패션·뷰티 카테고리 물량이 지난해 1분기보다 98.4% 급증했다고 21일 밝혔다.
풀필먼트는 판매자 상품 입고부터 보관·피킹·재고관리·출고·배송 등 물류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통합 물류 서비스다.
CJ대한통운은 2021년 3월 여성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에 ‘e-풀필먼트 서비스’ 제공을 계기로 패션 풀필먼트사업을 본격화했다. 패션 플랫폼 무신사 배송을 맡은 데 이어 무신사로지스틱스의 여주 2·3물류센터 운영사로 선정돼 물량을 크게 확대했다.
더불어 네이버 리셀 플랫폼 크림, 화장품 브랜드 스킨푸드 등에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패션·뷰티 카테고리의 외형을 키웠다.
패션·뷰티 풀필먼트 성장 효과로 1분기 CJ대한통운 이커머스사업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3% 증가한 682억원을 기록했다.
CJ대한통운은 구글 유튜브 쇼핑사업 본격화 등 새로운 이커머스 시장 창출을 반영해 패션·뷰티를 중심으로 풀필먼트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안재호 CJ대한통운 영업본부장은 “패션·뷰티 물류가 이커머스사업 매출을 이끌고 있다”며 “도착 보장 등 프리미엄 서비스 본격화로 이커머스 플랫폼, 셀러 유입을 촉진함과 동시에 소셜커머스·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대상으로 풀필먼트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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