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에서 또다시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톡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것은 이달만 세 번째다.
21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30분부터 9시24분까지 카카오톡 PC버전에서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다. PC버전 카카오톡 접속이 불가능하거나 메신저 수·발신이 안 되는 오류다.
카카오 관계자는 “문제를 인지한 즉시 대응했으며 현재는 정상화됐다”면서 “원인은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카카오톡은 지난 13일 오후 1시 44분부터 약 6분간 모바일·PC버전 모두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다. 당시 카카오는 “내부 시스템 작업 중 불안정한 현상이 발생했으며 외부 원인은 없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지난 20일 오후 2시52분부터 6분간 메시지 수·발신과 PC버전 로그인 오류를 겪었다. 당시에도 카카오는 내부 시스템 오류가 원인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유사한 이유로 카카오톡 ‘먹통’ 문제가 되풀이되고, 서비스 장애를 겪는 시간도 늘어나면서 이용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지난 13일, 20일에는 각각 6분간 장애가 발생했는데, 이날은 한 시간 가까이 오류가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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