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TV를 앞세워 19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지키겠다고 선언했다. 1분기에는 1위를 수성했다.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29.3% 점유율을 기록하며 2위업체와 10% 이상의 격차를 유지했다.
수량 기준으로는 18.7%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은 매출 기준 53.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견고한 1위를 유지했다. 또 1500달러 이상 기준으로도 55.2% 점유율을 기록하며 범용 제품 가격대에서도 강한 모습을 보였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29.6%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1위를 달성했다. 98형 제품 등 판매 호조로 인해 80형 이상에서도 34.4%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AI TV 시대의 원년으로 선언한 삼성TV는 1분기 Neo QLED를 앞세운 초대형, 프리미엄 제품과 QLED, OLED의 판매 호조를 통해 점유율 1위를 달성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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