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1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29.3% 점유율로 2위업체와 10% 이상 격차를 유지했다.
수량 기준으로는 18.7%로 전 분기 대비 1.0%P 늘었다.
삼성전자는 연초 CES를 통해 올해를 AI TV 시대의 원년으로 선언했다.
삼성TV는 1분기 네오 QLED를 앞세운 초대형, 프리미엄 제품과 QLED, OLED의 판매 호조를 통해 점유율 1위를 달성한 것으로 분석된다.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매출 기준 53.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견고한 1위를 유지했다. 또, 1500달러 이상 기준으로도 55.2% 점유율을 기록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29.6%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1위를 기록했다. 또한, 98형 제품 등의 판매 호조로 인해 80형 이상에서도 34.4%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2022년 출시 이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삼성 OLED의 경우도 출시 이후 160만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매출 기준 27.0%를 달성해 세계에 판매되는 OLED TV의 25% 이상을 차지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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