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통상자원부는 주요 현안 정책에 대해 국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대국민 온라인 소통 플랫폼인 ‘국민과 만드는 산업정책’을 개통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한 소통 플랫폼은 산업부 주요 정책을 단순히 소개만 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과 계속 소통하면서 민생 현장에서도 피부로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간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산업부는 홈페이지 내 국민과 만드는 산업정책 소통 플랫폼을 통해 매월 산업부 주요 현안 정책을 공식적인 발표 전후로 소개해 국민 제안을 접수한다. 접수된 의견은 산업부 각 실·국별로 종합적으로 검토해 답변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회원 가입 없이 자유롭게 의견 개진이 가능하다. 직관적이고 간소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남녀노소가 불편함이 없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본인이 작성한 글을 향후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도록 의견 제안자는 성명·이메일·연락처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한편 국민과 만드는 첫 번째 의제로는 AI-반도체 이니셔티브·기업과 함께하는 신진연구자 성장지원·찾아가는 에너지복지 서비스·2024년 산업부 업무 추진계획 등 4건이다.
강경성 산업부 1차관은 “산업부 소통 플랫폼을 통해 민생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청취해 앞으로 국민과 기업이 모두 공감하는 산업 정책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