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학교 학부생과 대학원생들의 각종 대회 입상이 줄을 잇고 있다.
17일 을지대에 따르면 식품생명공학 전공 학생 연구팀이 지난 10일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린 ‘2024 한국식생활문화학회 제77차 공동 춘계 학술대회에서 포스터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김민수·김수인·박지연·백민경 씨로 구성된 연구팀은 ‘식생활 라이프 스타일 유형별 대체당 음료에 대한 만족도 및 재구매 : 20대 소비자를 중심으로’란 연구를 통해 음료 구매 만족도와 재구매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가설 검증을 포스터에 담아 이같이 수상했다.
심사단은 20대 소비층을 겨냥한 식품 마케팅 전략의 기초 자료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했다.
또 일반대학원 미용화장품과학과 심다빈 석사연구원도 이날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년 대한화장품학회 춘계 학술대회’ 포스터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심 연구원은 ‘인간 모발 세포 증식과 케라틴 합성 촉진을 통한 AP 콜라겐 펩타이드의 모발 성장과 품질 향상 효과란 주제로 실꼬리돔 비늘에서 추출한 AP 콜라겐 펩타이드가 케라틴의 발현량을 높이는 효능을 입증했다.
특히 학부생들이 지난 12일 함양향교가 연 ‘제3회 전국 한시 백일장’에서도 대거 수상했다.
임상병리학과 이효재, 의료홍보디자인학과 최보민 씨가 동상을 받았다.
바이오공학부 맹은송, 식품산업외식학과 이무현, 아동학과 이서연, 임상병리학과 이예원, 물리치료학과 이태호 씨는 가작 수상작 명단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을지대 관계자는 “학부생과 대학원생, 이를 지도한 교수들이 학교 명예를 드높여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차별화 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