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탠다드는 오프라인 스토어 방문객 누적 70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지난 2017년 온라인 기반의 패션 브랜드로 론칭했다가 2021년 5월 28일 홍대에 최초의 스토어를 개점하며 오프라인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는 오픈 직후 1년만에 100만 명의 방문객을 모은 바 있다.
1호 매장을 오픈하고 나서 올해 1분기까지 △무신사 스탠다드 강남(2022년 7월) △무신사 스탠다드 동성로(2023년 9월) △무신사 스탠다드 성수(2023년 11월) △무신사 스탠다드 서면(2023년 12월)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2024년 3월)도 순차적으로 문을 열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올들어 대형 유통사에서 운영하는 쇼핑몰 및 백화점에 입점하는 형태의 ‘숍인숍’ 매장을 확장하는 데에도 주력하고 있다. 지난 3월 최초의 숍인숍 형태의 7호점 무신사 스탠다드 롯데몰 수원을 선보인 이후 현대백화점 중동(8호점), 스타필드 수원(9호점), AK플라자 분당(10호점)을 오픈했다.
오프라인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힌 결과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도 급격히 늘었다. 2022년에 연간으로 약 153만 명이었던 방문객 수는 지난해 약 277만 명으로 81% 증가했다. 월 평균 오프라인 방문객 수도 지난 2021년 약 7만 명에서 올해 52만6700여명까지 커졌다. 올해 말까지 예정된 신규 매장 오픈 계획을 감안하면 연내 누적 방문객 10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오프라인 스토어를 오픈한 지 3년만에 10개 매장을 오픈하고 누적 700만 명에 달하는 고객들을 만날 수 있었다”며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더 많은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한 접점을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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