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귀지 테크&글로벌 비즈니스 현지화 전문 기업 업템포글로벌(이하 업템포)이 다각적인 산학연 협력을 위해 베트남 하노이산업대학교 – 외국어 및 관광학교(이하 HAUI-SLT)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8일 베트남 하노이 소재 하노이산업대학교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업템포 오종훈 대표와 응웬티탄타오 글로벌 사업개발 팀장이 참석했다. HAUI-SLT 측에서는 호앙 응옥 뚜에 학장 및 쩐 응옥 득 부학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한국어를 더욱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디지털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강사들에게는 한국어 강좌 기획, 강의 자료 준비 및 학습 평가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협의하였으며, 앞으로 이를 통해 교육 과정 내 DX 기술의 도입, 기업-학교 간 기술 연구 및 공동 개발 등 상호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에 업템포 오종훈 대표는 “이번 MOU는 자사 개발 중인 한국어(TOPIK) 학습 솔루션을 HAUI-SLT에 우선적으로 도입한다는 점에서, 베트남 현지 한국어 교육 및 학습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발걸음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HAUI-SLT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한 한국어 능력을 갖춘 재원을 양성하여, 사회에 공헌하는 큰 성과를 함께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HAUI-SLT 호앙 응옥 뚜에 학장 또한 “다국어 통번역 기반 DX 교육 솔루션 개발에 특화된 업템포의 전문성과 HAUI-SLT의 한국어 현지 교육 방향성을 결합함으로써, 베트남 현지 학생들에게 좋은 일자리 및 인턴십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업템포는 2015년 통·번역 현지화 서비스를 시작으로 한국어 및 외국어 학습 평가를 전문적으로 기획할 수 있는 기술과 노하우를 쌓아왔고, 그동안 자체적으로 구축한 언어 데이터셋을 기반으로 독자적인 s-LLM과 AI 랭귀지 테크 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또한, 이를 상용화된 LLM 기술과 융합하여 특수 목적에 최적화 및 맞춤화된 AI 언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업템포는 2022년 글로벌 DX 솔루션 사업을 위해 베트남 하노이에 지사를 설립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국어 언어 장벽 해소를 위한 글로벌 에듀테크 사업을 다각도로 추진 중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