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8725억원이다. 영업이익은 4% 감소한 614억원을 기록했다. NH투자증권은 일부 제품 가격 인하 영향에도 불구하고 가성비가 높은 라면 제품에 대한 수요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수출은 1288억원으로 전년 대비 33% 증가했다. 특히 유럽 수출 물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까르푸 매장 입점 효과로 2분기 이후 성장률 확대되며 연결 실적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판단했다.
해외 법인 매출액은 2471억원으로 전년 대비 7% 감소했다.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 법인 기저 부담 및 중국 법인 유통망 변경 영향으로 부진했지만, 4월 매출 동향을 볼 때 2분기부터는 성장 추세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우려할 필요는 없다”고 평가했다.
NH투자증권은 미국 법인의 실적 기저부담 및 중국 법인 유통망 변경 영향으로 해외 법인 성장률이 과거보다 둔화된 점은 아쉬움이 남는다고 판단했다. 다만 해외 수출, 그 중에서도 유럽 중심의 수출 물량이 크게 증가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라면의 해외진출 모멘텀은 지속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주 연구원은 “상반기까지는 원가 부담이 이어지고 있으나 주요 원재료 가격 하락 추세를 볼 때 제조 원가율 역시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개선 추세를 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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