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는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25.5% 증가한 87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9% 감소한 매출 1065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82억원으로 58.8% 증가했다.
KT알파 관계자는 “T커머스 사업의 취급고 성장 및 모바일상품권 사업의 매출 확대로 영업이익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T커머스 사업 취급고는 상품 경쟁력 강화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이상 성장했다. 매출은 직매입 상품 비중 축소로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한 697억원을 기록했다. KT알파 쇼핑은 상품 경쟁력 향상에 주력하면서 고품질 영상 제작을 통해 TV 기반 커머스의 강점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모바일상품권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2% 증가한 244억원을 기록했다. 기업간거래(B2B) 시장 점유율 1위 사업자인 KT알파의 모바일상품권 사업은 기업 대상 온라인 플랫폼(기프티쇼 비즈) 활성화와 대면 영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모바일상품권 사업은 기프티쇼 비즈의 10만 기업고객을 기반으로 기업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부가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콘텐츠미디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감소한 123억원을 기록했다. 일부 영화 개봉 지연 및 해외시리즈 신작 편성 지연 등의 영향으로 매출이 소폭 감소했으나 글로벌 판권의 해외 판매 실적 증가 등 콘텐츠미디어 사업 유통 판로 다각화 노력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또한 LG, 삼성 스마트 TV 기반 FAST 채널의 글로벌 확장 등으로 추가적인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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