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는 연결기준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이 10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50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커졌다고 13일 밝혔다.
쏘카는 “쏘카 2.0 전략에 따라 카셰어링 부문 수요 창출과 플랫폼 부문 성장을 위한 적극적 마케팅 활동의 영향으로 영업손실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쏘카의 1분기 매출은 90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다. 카셰어링 부문 매출이 8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1% 늘었다.
중고차 판매 매출은 2억원으로 같은 기간 98% 감소했다. 차량 LTV(생애주기가치)를 확대하기 위해 중고차량 매각을 최소화한 영향이 작용했다고 쏘카는 설명했다.
쏘카 관계자는 “올해 2분기부터 카셰어링의 외부 채널 판매를 통한 수요 확대, 공항 이동 서비스와 외국인 이동 서비스 등으로 높은 매출 상승률을 유지하면서 3분기부터 유의미한 수익성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쏘카는 이달 말 네이버를 시작으로 외부 채널 판매를 확대하고 하반기부터 공항 이동과 외국인 대상의 신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