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서재가 B2B(기업간 거래)·B2BC(제휴고객 거래)·종이책 판매 등 다양한 사업을 중심으로 외형을 확장하며 1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밀리의서재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29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증가한 168억원으로 집계됐다.
밀리의서재는 매출 증가의 배경으로 ▲안정적인 전자책 정기 구독 매출 ▲B2B·B2BC 사업 확대로 수입원 다각화 ▲오리지널 IP를 활용한 종이책 판매 등을 꼽았다.
특히 지난해부터 본격화된 B2B 서비스와 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와의 요금제 번들링 상품 출시에 따른 B2BC 매출 증가가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밀리로드’를 통해 출간한 ‘분실물이 돌아왔습니다’ 종이책 판매 수익과 인공지능(AI) 기술 도입으로 인한 콘텐츠 제작비 절감 효과도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밀리의서재 누적 구독자 수는 전년 대비 36% 증가한 750만명을 돌파한 상태다. 회사는 구독자 수 증가 영향으로 올해 연간 최대 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현진 밀리의서재 대표는 “사업 영영 확장을 통한 질적 성장과 더불어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에 집중해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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