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지난 9일 삼성전자 서초 사옥에서 KT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와 삼성전자의 ‘갤럭시 대학생 서포터즈’ 합동 마케팅 공모전 최종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Y퓨처리스트는 올해 22년 차를 맞은 KT그룹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부터 삼성전자 ‘갤럭시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새로운 마케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협업을 진행해 왔다.
양사는 총 200명의 서포터즈 대학생들을 33개 팀으로 구성하여, 약 2개월 동안 통신 및 디바이스 활성화를 위한 합동 마케팅 아이디어 경연을 진행했다. 각 팀에는 KT와 삼성전자 실무진들이 멘토로 참여하여 아이디어 구체화를 지원했다.
공모에는 타 업종 제휴 아이디어부터 1020 대상 브랜드 홍보 방안 등이 제안됐다. 우수팀으로 선정된 최종 5개 팀에게는 KT와 삼성전자 임직원들 앞에서 직접 발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대상에는 양사 심사위원에게 큰 점수를 받은 ▲스마트태그2 이용 확산을 위한 마케팅 아이디어가 선정됐다. 최우수작으로는 ▲아이돌 덕질 문화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와 ▲시작부터 성년까지 함께하는 서비스 컨셉 제안, 우수작으로는 ▲캠퍼스 시간 관리를 위한 갤럭시 AI 활용법과 ▲전화 공포증 극복 서비스가 선정됐다.
이 날 본선에서 발표한 5개 팀에게는 총 800만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하고, 대상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최신 갤럭시 S24 울트라 모델을 개인별로 제공했다.
대상을 수상한 Y퓨처리스트 오지윤 학생은 ‘2개월 동안 갤럭시 대학생 서포터즈와 함께 팀을 이루어 밤샘 아이디어 회의를 한 끝에 좋은 결과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의 아이디어가 실제 마케팅 현장에 반영되면 더욱 보람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현석 KT Customer부문장(부사장)은 ‘실제 대학생들의 관점에서 바라본 새로운 아이디어와 솔직한 의견들을 들을 수 있었다”며 “우수 아이디어는 실제 마케팅에 접목시킬 예정으로, 이 과정에서 대학생들도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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