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조이소프트는 지난 3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제57회 과학의 날 기념 과학기술진흥유공자 장관표창 전수식에서 과기부 장관상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표창은 과학의 날을 맞아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기업인에 대한 포상으로 과학기술인의 자긍심과 명예심을 고양하고 국가 과학기술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엔조이소프트는 국내 코인노래방 매장관리 솔루션 회사이자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업, 외식업 및 유통업 분야의 (유)무인 운영 매장관리솔루션 개발회사로, AI기반의 무인화 통합관리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을 통해 소상공인이 직면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있다.
엔조이소프트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IT솔루션인 포스,키오스크,테이블오더 및 모바일을 비롯해 사물인터넷과 로봇까지 클라우드로 연동되는 고도화된 스마트 서비스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어 “소다(SODA) 브랜드를 런칭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업 통합관리 솔루션인 멀티머신과 외식업 및 유통업 매장관리 시스템인 아이머신을 통한 시장 확대 중”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엔조이소프트는 ‘AI 기반의 고객 교감형 행동 이벤트 및 매장 접객 서비스 제공 로봇’을 비롯해 ‘클라우드 기반 지역상권 매장간 포인트 통합 및 마케팅 제공 장치’ 등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무인매장의 조명시스템 및 동작방법’과 ‘인공 지능 스피커를 이용한 스마트 접객 서비스 시스템’을 특허 등록하는 등 산업 지식재산권 확보와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