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신형 기기를 발표한 회사의 소식과 함께 갑작스럽게 스튜디오 해고 소식을 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닌텐도 스위치 후속기 곧 발표한다
닌텐도가 결산 발표를 통해 처음으로 닌텐도 스위치의 후속 기기를 공식 언급했습니다.
후루카와 슌타로 닌텐도 대표는 “올해 회계연도 안에 닌텐도 스위치의 후속 기종을 발표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닌텐도의 회계연도 상 2015년 3월까지가 한 해로 정해져 있기에 이르면 연말 시즌에 맞춰 닌텐도 스위치의 후속기 소식이 공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닌텐도는 이와 함께 오는 6월에 향후 닌텐도 스위치 라인업을 소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하이파이 러쉬’ 개발사 정리
마이크로소프트가 베데스다의 주요 개발 스튜디오 중 하나인 탱고게임웍스와 아케인스튜디오오스틴을 해체했습니다.
탱고게임웍스는 지난해 리듬과 액션을 조합한 새로운 감각의 ‘하이파이 러쉬’와 호러 어드벤처 게임 ‘이블위딘’ 시리즈를 개발해 온 스튜디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 아케인스튜디오오스틴의 경우 협동 슈팅 게임 ‘레드폴’를 개발했습니다.
갑작스러운 해체 소식에 팬들은 물론 스튜디오의 개발자도 당황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멧 부티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총괄자는 발표 이후 내부에서 “명성과 상을 가져올 수 있는 작은 게임이 필요하다”고 발언해 더욱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3. 닌텐도의 e스포츠 대회용 게임 ‘닌텐도 월드 챔피언십’ 스위치로 출시
닌텐도가 1990년 미국 전역을 돌며 진행했던 e스포츠 대회 ‘닌텐도 월드 챔피언십’에서 영감을 받은 ‘닌텐도 월드 챔피언십: NES 에디션’을 오는 7월 18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합니다.
‘닌텐도 월드 챔피언십: NES 에디션’에는 닌텐도의 고전 게임을 대표하는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젤다의 전설’ ‘메트로이드’ 등 13개의 NES(패미컴) 게임이 포함됐는데요.
전 세계 유저들과 클리어 시간을 겨루는 타임어택 모드부터 최대 8명의 친구와 즐길 수 있는 파티 모드 등이 포함됐습니다.
한편, ‘닌텐도 월드 챔피언십 NES 에디션’의 가격은 3만 4800원이며 현재 예약 판매 중입니다.
4. 하데스 2, 얼리액세스로 깜짝 출시
슈퍼자이언트에서 개발한 액션로그라이크 게임 ‘하데스 2’가 스팀에 얼리 액세스로 깜짝 출시됐습니다.
‘하데스 2’는 전작의 주인공이었던 자그레우스의 여동생 멜리노에 시점으로 진행되며 크로노스에게 복수를 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게임의 진행 방식은 올림퍼스 신에게 얻은 능력을 조합하고 무기를 성장켜나갈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전작보다 커진 분량과, 조합의 재미 등을 더하며 얼리 액세스에도 호평 중입니다.
‘하데스 2’의 가격은 3만 2000원입니다.
5. 헬다이버즈 2, PSN 연동 논란으로 몸살
애로우헤드게임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소니에서 출시한 PC버전 ‘헬 다이버즈 2’에 플레이스테이션네트워크서비스(PSN) 도입 과정 중 몸살을 겪었습니다.
발단은 PSN의 강제 연동이었는데요. ‘헬 다이버즈 2’의 출시 초기에는 PSN 계정과 연동이 필요 없었지만 소니의 정책 변경으로 PSN 연동이 필수로 변경됐습니다.
문제는 PSN 계정의 경우 일부 국가에서만 가입할 수 있기에 나머지 121개의 국가에서는 PSN 가입조차 불가능한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이를 두고 소니와 개발자인 애로우헤드게임스튜디오 모두 유저의 상황과 불편함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또, 커뮤니티 매니저의 경우 항의하는 유저에게 “환불하고 나간 줄 알았는데 아직도 있냐?”는 뉘앙스의 말을 디스코드에 올리며 팬들의 원성을 샀습니다.
무리한 정책 추진으로전 세계 팬들의 반발이 거세지자 결국 소니는 ‘헬다이버즈 2’의 PSN 계정 연동 계획을 철회하며 사건이 일단락됐습니다.
6. 폴가이즈 스타일의 ‘소닉 럼블’ 공개
세가가 신작 모바일 게임 ‘소닉 럼블’을 정식으로 공개했습니다.
캐주얼 배틀로얄 게임 ‘폴가이즈’ 스타일로 제작된 ‘소닉 럼블’은 최대 32명의 플레이어가 참가해 코스를 돌파하며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미국에서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정식 출시는 오는 겨울을 목표로 합니다.
7. 에이수스, ‘로그 앨라이’ 신형 예고
에이수스가 자사의 UMPC 로그 앨라이의 신형 기기 ‘로그 앨라이 X’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로그 앨라이 X’는 확장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으로 기본 사양은 동일하지만 배터리가 크게 개선될 예정입니다. 또한 저장 용량과 함께 램에도 변화가 생기며 조이스틱 부분을 모듈로 변경해 손쉽게 수리하거나 교체할 수 있습니다.
‘로그 앨라이 X’는 오는 6월 2일 정식으로 공개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