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J대한통운은 올 1분기 외형 성장과 수익성 증대 모두 성공했다.
CJ대한통운은 연결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109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4%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4% 늘어난 2조9214억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14.5% 증가한 554억원이다.
사업별로 택배·이커머스사업 올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9% 성장한 9370억원이다. 영업이익은 8.5% 성장한 535억원을 달성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신규 풀필먼트 센터 관련 초기비용 영향에도 고수익 고객 중심 물량 성장과 배송 네트워크 효율화로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계약물류(CL)사업의 1분기 매출은 6968억원, 영업이익은 413억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2.6%, 영업이익은 18.0% 각각 증가했다.
고객 맞춤형 물류 컨설팅 수주와 자동화, 데이터 관리 기반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 등이 반영됐다는 평가다.
글로벌 사업의 경우 포워딩 특화물류 확대로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3.9% 성장한 1조763억원을, 건설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6.4% 늘어난 211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물량 증가와 생산성 혁신에 따라 택배·계약물류(CL)·글로벌 등 전 사업부문에서 실적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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