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는 오는 17일 가정의달을 맞아 시흥국민체육센터(하중동)에서 ‘시니어모델워킹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지역 중장년층의 건강증진과, 자신감 있는 삶을 꾸리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시니어모델워킹’ 강좌를 통해 바르게 걷는 방법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필요한 체형관리와 바른 자세 교정, 이미지 메이킹 등을 배울 수 있다.
또한 바르게 걷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혈액순환 증진 및 하체근력 강화로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심리적으로 자신감을 높여주는 장점이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참여 대상은 만40세 이상 시민이며 특강 당일 15시 30분까지 현장으로 오면 참여할 수 있다. 특강과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흥국민체육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정동선 사장은 “이번 강좌는 지역 중장년층의 활력 있는 삶을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공공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하고 행복한 시흥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시흥도시공사는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진행한 ‘시흥아이꿈터에서 즐기는 어린이날 기념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역 내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약 1000여 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방문했다.
이번 행사의 주요 내용은 공공형 실내놀이터 ‘놀이꿈터’ 무료 개방, 어린이를 위한 떡볶이 등 간식 나눔, 가족 포토존 운영, 에어바운스 놀이기구 체험, 유아체육 수업 무료 체험 등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이용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정동선 사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앞으로도 공사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마련해 우리 아이들이 밝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