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가 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휴온스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478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15.5% 증가했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07억 원, 당기순이익은 98억 원으로 각각 4.4%, 29.3% 감소했다.
매출액은 전문의약품, 점안제 위탁생산(CMO), 의료기기 등 다양한 사업부문에서 고른 성장에 힘입어 분기마다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전문의약품사업 매출액은 641억 원으로 12.0% 증가했다. 미국 마취제 수출은 공급난이 일부 해소되며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국내 처방 매출이 전반적으로 늘어나며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뷰티∙웰빙사업은 연속혈당측정기 ‘덱스콤 G7’과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출시 효과가 더해져 5.2% 늘어난 487억 원을 기록했다. 의료기기 매출은 2월 국내 출시한 덱스콤 G7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73% 증가했다.
CMO사업은 195억 원으로 23.0% 성장했다. 국내 주사제 CMO 수주 증가와 2공장 신규 라인 점안제 매출이 많이 늘어난 것이 상승 요인으로 분석된다.
다만 수익성은 최근 인수한 휴온스생명과학의 판매수수료와 건기식사업의 마케팅비 증가분이 이번 분기에 반영되면서 감소했다.
휴온스는 2분기 2공장 점안제 라인 가동으로 점안제 CMO 수주를 늘려나갈 계획이며, 신규 품목 등록을 통해 생산품목과 생산량을 확대하겠단 방침이다. 내년 주사제 라인 증설과 함께 신규 식품의약국(FDA) 품목 허가를 준비 중으로 미국 주사제 실적 호조를 위한 기반 마련에 나설 계획이다.
송수영 휴온스 대표는 “앞으로 휴온스는 외형 확장 속에서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통해 내실경영을 강화해 수익성을 극대화해 나가겠다”며 “2공장 신규 라인 등 지속적인 시설투자로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에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휴온스는 이번 실적발표에서 2024년 연간 매출액 가이던스를 6353억 원으로 유지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