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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036570)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으로 3979억 원, 영업이익 257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6.9%, 68.5% 급감한 수치다. 다만 영업이익의 경우 에프앤가이드가 제시한 시장 기대치(137억 원)는 웃돌았다.
플랫폼별 매출액은 모바일 게임이 2494억 원, PC·온라인 게임이 915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 분기 대비 17% 감소했고 PC·온라인 게임은 전 분기 대비 4% 증가했다. 로열티 매출액은 리니지와 리니지2 지식재산권(IP)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7% 늘어난 327억 원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액은 한국이 2594억 원으로 가장 많았고 아시아 692억 원, 북미·유럽 366억 원 순이었다. 해외 매출(로열티 포함)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다.
엔씨소프트의 올해 1분기 영업 비용은 전 분기 대비 전분기 대비 14% 감소한 3722억 원이다. 마케팅비는 효율화 전략을 통해 전 분기 대비 83% 줄어든 69억 원을 기록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올해 배틀크러쉬, 프로젝트 BSS, 기존 IP 기반 새로운 장르 게임 등 신작 3종을 출시해 실적 개선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서비스 지역 확장도 계속 추진한다. 현재 쓰론앤리버티(TL) 글로벌 서비스, 블레이드&소울 2의 중국, 리니지2M 동남아 출시를 준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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