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길소연 기자] HD현대마린솔루션(옛 HD현대글로벌서비스)이 엔진용 터보차저 기술업체 액셀러론(Accelleron)과 맺은 디지털 터보차저 최적화 솔루션 계약을 연장한다. 올해 초부터 시작된 협력을 연장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마린솔루션은 최근 액셀러론과 서비스 계약을 갱신했다. 갱신 기간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계약 연장으로 HD현대의 엔진기계사업부(HHI-EMD)가 제작한 엔진과 HD현대마린솔루션이 서비스하는 선박 또는 발전소 소유자는 액셀러론의 터보차저 전문 서비스, 예비 부품, 수명 주기 업그레이드와 효율성 솔루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액셀러론은 HD현대 엔진기계사업부가 라이선스를 받아 제작한 힘센(HIMSEN) 4행정 엔진과 2행정 엔진에 설치된 모든 터보차저에 대한 예비 부품 및 전문 서비스 제공을 보장한다.
터보차저는 엔진 출력을 최대 300%까지 높이고 에너지 효율성을 최대 10% 높인다. 대형 컨테이너 선박의 경우 터보차저 기술로 수명주기 동안 100만 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지난 1월 액셀러론과 계약을 맺고 HD한국조선해양이 건조하거나 서비스하는 선박에 디지털 터보차저 최적화 솔루션을 간소화하기로 했다. <본보 2024년 1월 11일 참고 HD현대, 액셀러론과 디지털 터보차저 최적화 솔루션 계약>
당시 계약으로 액셀러론의 터보 인사이트 성능 분석 플랫폼이 HD현대마린솔루션의 통합스마트십시스템(ISS)에 통합되며, 추가 디지털 솔루션도 필요에 따라 ISS를 통해 제공됐다.
김장호 HD현대마린솔루션 AM 영업담당 상무는 “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선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HD현대마린솔루션과 액셀러론의 파트너십은 해양산업의 탈탄소화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액셀러론은 HD현대마린솔루션 고객에게 엔진과 터보차저에 대한 평생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고객 지원을 위해 디지털 협력도 진행 중이다. 양사는 고객이 엔진 효율성을 높이고 운영 비용과 배기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데이터를 공유하는 디지털 협력도 하고 있다.
롤랜드 슈바르츠(Roland Schwarz) 액셀러론 서비스 사업부 사장은 “HD현대마린솔루션와 액셀러론 간의 장기적인 협력은 공동 고객의 이익을 위해 수년에 걸쳐 발전해온 신뢰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구축됐다”며 “이번 계약 갱신은 엔진과 터보차저 역량을 결합해 해양 산업의 탈탄소화를 지원하겠다는 강력한 의지의 표현”이라고 밝혔다.
ABB의 터보차저 사업부에서 분사한 액셀러론은 0.5~80MW 출력 엔진용 터보차저 기술과 최적화 솔루션에 대한 글로벌 선두업체이다. 해양, 에너지, 철도, 비포장도로 분야에서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지원한다. 18만대의 터보차저 설치 기반과 전 세계적 100여곳 이상의 서비스 거점 네트워크를 갖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