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성 사업, 핵심 상품 중심 전략 유효
한샘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30억 원으로 전년 동기 영업손실 157억 원과 비교해 흑자 전환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4859억 원으로 3.5% 늘었다. 당기순이익도 485억 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리하우스는 주택거래가 부진한 점을 고려해 부분공사와 단품 중심 판매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홈퍼니싱 사업본부는 아이방 가구와 시그니처 수납, 호텔 침대 등 경쟁력을 갖춘 핵심 상품에 마케팅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한샘 관계자는 “영업이익이 지난해 2분기 흑자로 돌아서 4개 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고 흑자 폭도 확대되고 있다”며 “그간 추진해온 수익성 중심 사업전략과 핵심상품 중심의 효율적인 성장 전략이 성과를 거둔 결과”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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