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9 GT’의 강력한 성능 공개
기아 자동차가 고성능 대형 전기 SUV ‘EV9 GT’ 의 테스트카를 선보이며 출시 일정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모델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초 만에 도달하는 놀라운 성능을 자랑하며, 기아 EV6 GT보다 크고 무거운 체구에도 불구하고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기대하게 한다.
‘EV9 GT’의 특징 및 디자인
EV9 GT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하며, 국내 최초의 3열 대형 전기SUV로 설계되었다. 이 차량은 지속 가능한 자동차에 대한 브랜드 비전과 고성능, 고급감을 결합한 모델로, 특히 고성능을 강조하는 5-스포크 휠 디자인과 전륜의 형광색 6피스톤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가 돋보인다.
기아 EV9 GT 출시 기대되는 최고출력 및 가속 성능
기본 모델의 최고출력은 385마력의 듀얼모터를 사용하며, 부스트 옵션을 통해 가속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EV9 GT 모델은 600마력 이상의 최고 출력을 기대하고 있으며, 일부는 기아 EV6 GT의 585마력 모터 또는 현대차 아이오닉 5 N의 650마력 모터를 사용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기아 EV9 GT 출시 계획 및 가격 전망
EV9 GT의 정확한 판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기본형 대비 약 1천만원에서 2천만원 가량 인상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기본 가격은 1억 원대 초반으로 추정된다. 기아는 이 고성능 모델을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