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올렸다. 대표 지식재산권(IP)인 ‘배틀그라운드’의 계속되는 인기에 힘입었다.
크래프톤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동기보다 23.6% 증가한 665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분기 기준 역대 최대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105억원으로 9.7% 늘었다. 순이익도 30.5% 증가한 3486억원을 기록했다.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로 매출과 트래픽 등 전 부문에서 성장세를 보였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PC·콘솔 2552억원 △모바일 4023억원 △기타 84억원이다.
배틀그라운드 PC·콘솔 부문은 지난해 4분기 출시한 론도(Rondo)맵 업데이트와 올해 1분기 출시한 성장형 무기 스킨 등의 인기에 힘입어 월간활성이용자수(MAU)와 매출 모두 2022년 무료화 이후 최대 수치를 찍었다. 모바일 부문도 6주년 테마모드와 홈그라운드 콘텐츠를 바탕으로 트래픽이 꾸준히 증가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이하 BGMI)는 인도 현지 명절에 맞춘 콘텐츠와 발리우드(Bollywood) 영화 공동 마케팅으로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어올렸다. 수익성 제고를 위해 3자 결제 플랫폼인 유니핀(UniPin) 웹상점도 개설했다.
크래프톤은 올해 BGMI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함께 인도 시장의 1위 퍼블리셔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개발사 투자도 확대했다.
크래프톤은 2023년 발표한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Scale-up the Creative)’ 전략에 맞춰 개발사에 대한 지분 투자와 세컨드파티 퍼블리싱을 통해 글로벌 유망 IP를 확보 중이다. 지난해는 총 10건의 투자를 진행했고 올해 상반기에만 9건의 투자를 단행한 상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베타테스트도 실시했다. 앞서 지난달 한국 지역에 한정해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베타테스트를 5일간 진행했는데 이 테스트에만 5만명이 넘는 참가자가 몰렸다. 크래프톤은 이번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확인된 이용자의 반응을 통해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하반기 단계별 마케팅 확장을 통해 글로벌 출시에 집중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안정적인 트래픽 확보와 유료화 모델의 고도화에 집중하고, IP 프랜차이즈를 위한 투자 및 개발도 본격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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