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경제=(시카고) 폴 리 특파원] 구글이 애플의 새로운 아이패드 모델을 선보인 지 몇 시간 만에 저가형 픽셀폰을 출시하면서 휴대폰과 태블릿에서 더 공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간다.
구글은 7일(현지시간) 업데이트된 화면과 AI 기능으로 저예산 소비자를 유입할 목표로 499달러의 저가형 픽셀 스마트폰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했다.
구글은 7a 모델 이후 1년 만에 출시되는 픽셀 8a 모델은 더 빠른 프로세서, 더 밝은 화면, 두 배의 저장 공간을 위한 옵션, 그리고 카메라를 위한 새로운 AI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충전대가 없는 새로운 399달러 버전을 제공함으로써 픽셀 태블릿의 가격을 낮췄다.
업데이트된 픽셀 폰은 7a와 약간 다르게 더 둥근 테두리를 가지고 있다. 또한 옵시디언, 도자기, 월계수, 알로에라는 새롭게 명명된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휴대폰 주변의 알루미늄 프레임은 새틴 질감을 가지고 있으며 후면은 광택이 나는 플라스틱이 아닌 그립감 있는 매트 소재로 만들어졌다.
새로운 화면은 40% 더 밝고, 더 빠른 120헤르츠의 재생 속도를 포함하고 있어 많은 고급 기기의 화면과 일치한다.
이번 새 모델은 128기가바이트의 저장공간을 계속 포함하고 있으며 더 비싼 256기가바이트 버전도 처음으로 출시된다.
구글 새로운 폰의 주요 초점은 AI 소프트웨어 기능이다. 특히, 올해 초 삼성전자 기기에서 처음 선보인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을 포함한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앱을 떠날 필요 없이 손가락으로 돌려 화면의 물체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사진과 동영상을 위한 AI 향상 기능도 있다.
최근 구글은 수년간 애플, 삼성, 중국 브랜드와 경쟁하기 위해 고군분투해온 끝에 최근 진전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리서치 회사 IDC에 따르면 픽셀은 미국 시장의 4.6%를 점유하고 있으며 이는 2022년 3.6%에서 증가한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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