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안산시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안산문화광장에서 열린 2024년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서 이동식 나눔키오스크 홍보부스를 설치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안산시는 시청을 방문하는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도록 작년 12월 시청 본관 1층에 이동 설치가 가능한 나눔키오스크를 설치 운영해왔다.
나눔키오스크는 신용카드나 각종 페이 등으로 쉽고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금 영수증 처리도 가능해 기부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나눔키오스크는 2024안산거리극축제가 진행되는 안산문화광장으로 이동 설치돼 현장을 찾은 시민과 △기부 후 인증샷 △기부증서 내 휴대폰으로 받기 △기부 명예의전당 등을 통해 나눔 의미를 함께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안산시 25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00여 명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홍보하기 위해 각종 사회복지 서비스 및 긴급복지지원제도를 시민에게 적극 안내했다.
이경숙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나눔키오스크 홍보행사로 기부문화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며 “어려움을 겪는 시민이 복지제도를 몰라 도움을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