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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최고의 명물이자 관광지로 우뚝 선 빵집 성심당이 전시 행사 참여를 위해 서울에 온다. 다만 소비자 기대와는 달리 빵과 케이크 등 제품은 판매하지 않고 브랜드 역사에 대한 전시만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성심당은 지난 3일 본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서울에서 개최되는 ‘로컬 크리에이티브 2024: 더 넥스트 커뮤니티’ 전시 참여 소식을 알리며 “죄송하지만, 이번에는 제품은 판매하지 않고 전시만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는 소비자의 행사장 빵 판매 문의가 이어진 데 대한 답변으로 보인다. 성심당 본점은 “많은 분들께서 빵도 판매하는지 많이 문의하시고 있는데 이렇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빵 판매는 하지 않으니) 착오 없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성심당은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서울시 중구 통일로 소재 문화역서울284에서 열리는 전시 ‘로컬 크리에이티브 2024: 더 넥스트 커뮤니티’에 참여한다.
행사에는 성심당을 비롯해 태극당 등 제과점, 헬카페 모모스커피 로우키 mtl 등 카페, 복순도가 등 주류와 잡지 등 지역 브랜드가 참여해 브랜드 이야기와 철학을 전한다.
소비자 사이에서는 전시 브랜드에 성심당이 오르자 대전에서만 빵을 판매하는 성심당 빵을 서울에서도 맛볼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이기도 했다.
1956년 대전역 앞 노점에서 시작한 성심당은 빵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 빵지순례(빵+성지순례) 명소로 꼽히며 전국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1200억원을 넘어 프랜차이즈를 제외한 단일 빵집 브랜드 중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하는 사례가 됐다. 지난해 성심당 매출은 1243억원으로 전년(817억원)보다 52% 급증했다. 영업이익은 154% 뛴 315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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