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화성시연구원은 화성도시공사와 2일, \’인구 100만 화성특례시\’의 도시발전 연구·협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화성종합경기타운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본 협약식에는 화성시연구원 박철수 원장과 화성도시공사 김근영 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임직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기관 간의 상호 긴밀한 교류 협력을 바탕으로 인구 100만명을 돌파한 화성특례시의 도시경쟁력 강화 및 글로벌 미래도시로서의 전환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사항으로는 △화성시 미래도시 전환을 위한 연구과제 발굴·협업, △화성시 도시발전 방향 및 도시문제 해결에 대한 연구·협업, △화성시 신규사업 발굴 및 사업 추진을 위한 연구·협업, △화성시 교통정책 및 운영에 대한 연구·협업, △화성시 산업 및 신성장동력 사업에 대한 연구·협업, △화성시 사회복지 분야 연구과제 발굴·협업 △관련 포럼, 세미나, 워크숍, 심포지엄, 교육 협업 등이다.
박철수 화성시연구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인구 100만 화성특례시\’의 미래발전 구상과 화성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화성도시공사와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적극적인 인적교류는 물론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연구원은 지난 2023년 7월 공식 개원을 시작으로 화성시정 현안에 대한 신속하고 실용적인 정책 제안을 제시하기 위해 활발한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