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소중한 가족과 지인들을 위한 의미 있는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이 더욱 주목받고 있는 시기로, 유통업계의 ‘건기식 특수 시즌’으로 불린다. 지난해 국내 건기식 시장 규모가 6조원을 돌파하며, 기업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만큼 최근 건기식 업계에서는 소비자의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고품질, 간편성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는 한편, MZ부터 시니어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 특허 공법 및 고품질 원료 사용으로 프리미엄 건기식 선보이는 일화, 라이프슈티컬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이달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을 선보이며 브랜드 라인업 확장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발효홍삼 컴파운드K’의 우수한 흡수성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으로 특허 기반 기술력을 활용해 전통 홍삼보다 사포닌 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최대 94배, 속도는 4배 더 높였다. 일화가 자체 개발한 발효홍삼 원료의 효능은 SCI급 논문과 임상시험, 세계적 권위의 식품품평회 ‘몽드셀렉션’ 등을 통해 입증됐다.
주원료로는 예로부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고급약재 ‘침향’을 사용했으며, 침향의 영양성분을 보존하기 위해 원물 자체를 통째로 분말화해 넣었다. 이번 제품은 일화의 건기식 공식 온라인몰 ‘비비프’에서 구매 가능하다.
일화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스틱’, ‘발효곡물 효소 진’ 등 품질 높은 국내산 원료와 휴대성 높은 스틱 포장으로 경쟁력을 높인 제품들을 연달아 출시하며 건기식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발효곡물 효소 진’의 경우, 면역력 증진과 소화활동 개선을 돕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인체에 유해한 첨가물을 모두 배제하여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라이프슈티컬에서 선보인 ‘숨길케어23’은 호흡기 건강식품으로, 자체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숨길케어 23’은 라이프슈티컬만의 효소 처리 특허 공법으로 만든 도라지 농축액이 주원료로, 100% 국내산 도라지를 선별해 만들었다.
라이프슈티컬의 효소 처리 공법은 도라지의 활성 성분인 사포닌에 붙은 여라 당을 분리 및 제거해 항염증, 항산화 물질을 높이는 기술이다.
여기에 흑삼농축액, 보이젠베리농축액, 쌍화농축액 등 부원료를 최적이 비율로 배합해 효과를 높였으며, 액상포 타입으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지난 11월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한 이후, 현재 네이버 자사몰 등에서 정식 판매되고 있다.
■ ‘하루 한 개로 한번에!’ 삼진제약, 천호앤케어 등 멀티케어 식품으로 똑똑한 선물 제안
바쁜 현대인을 위해 다양한 효능을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종합케어 식품도 선물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삼진제약의 토탈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는 이달 초 ‘하루엔진 이뮨 부스터샷’을 출시했다. ‘하루엔진 이뮨 부스터샷’은 근육 기능 유지, 간 건강, 지구력 증진 등 일일 멀티 케어를 위한 제품으로, 비타민 미네랄 15종을 배합하여 안전성 검사를 통해 ‘복합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정제와 액상을 한 용기에 담은 이중 제형 제품으로 섭취가 용이하고, 개별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업무에 지친 직장인이나 고강도 운동에 매진하는 사람 등 일상 속 에너지가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추천된다.
천호앤케어는 지난달 ‘액티브솔루션 눈건강’을 토탈 케어 제품으로 리뉴얼 출시했다. 루테인지아잔틴, 헤마토코쿠스추출물 등 눈 건강을 위한 7가지 영양성분을 담은 제품으로, 이번 리뉴얼 버전에는 어두운 곳에서의 시각적응을 위한 베타카로틴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추가했다.
특히 기능성 원료 EPA 및 DHA 함유 유지 햠량을 기존 750mg에서 900mg까지 늘려, 눈 건강 뿐만 아니라, 혈행 개선 및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연질 캡슐 타입으로, 1회분씩 멀티팩 포장이 되어 있어 휴대와 섭취 또한 간편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