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사 초청 성료 … 추후 회차 iM뱅크 무료 접수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 기자 DGB대구은행은 29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 대강당에서 진행한 명사 초청 특강 \’부모교육 iM-Talk 콘서트\’ 1회차 강연을 성료하고, 추후 강의 참여를 iM뱅크를 통해 접수한다고 밝혔다.
굿네이버스 대구경북지역본부와 함께 기획한 \’부모교육 iM-Talk 콘서트\’는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명사 초청 특강으로 부모 역할에 대한 부담감이 출산 포기의 큰 요인으로 나타남에 따라 지역민을 위한 부모교육을 통해 저출산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강연들은 무료 강연으로 진행되며 부모교육에 관심있는 대구·경북 지역민 누구나 iM뱅크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4월부터 매월 1회씩, 6월까지 총3회가 진행된다.
1회차에는 양재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사의 \’엄마 그리고 나\’ 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이 날 강연에는 사전 신청을 통해 대구·경북 지역 부모교육에 관심있는 지역민 400 여 명이 참석하였고, 90분간의 강연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회차 iM-Talk 콘서트 강연은 5월 23일 김경일(교수, 인지심리학자) 강사의 \’게임적 아이들과 게임적으로 소통하기\’, 3회차 강연은 6월 19일 박지헌(가수, 6남매 부모) 강사의 \’압도적인 애착관계 그것이 성공입니다\’ 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iM뱅크 이벤트의 쿠폰함을 통한 1차 사전 접수 종료 후 티켓링크를 통해 2차 접수를 받고 있으며, 1차 사전 접수 신청방법은 \’iM뱅크 쿠폰함 → 쿠폰받기 → 쿠폰사용 → 티켓링크 예매\’ 절차를 통해 1인당 1매씩 예매 가능하다.
황병우 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은 임산부를 위한 iM맘키트, 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 도서관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지역 대표은행으로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명사를 초청한 본 특강으로 지역 육아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하면서 “지역민들이 다양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접하면서 건강하고 긍정적인 가정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이어 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