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잠실 석촌호수에 라프라스가 출몰했다. 라프라스를 비롯해 수많은 포켓몬이 석촌호수, 롯데월드타워를 포함한 잠실 일대에 자리잡고 팬들을 맞았다.
포켓몬코리아는 오는 5월까지 약 한 달 동안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및 아레나광장 일대에서 포켓몬 타운 2024를 개최한다. 포켓몬 타운 2024는 다양한 포켓몬 콘텐츠가 총집합한 이벤트로, 포근해진 날씨를 즐기며 포켓몬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역대급 규모로 꾸며졌다.
기자가 포켓몬 타운을 방문한 26일 오후에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일대에 많은 인파가 몰렸다. 특히 오후 3시에 찾은 아레나 광장에는 셀 수 없이 긴 줄의 관람객이 입장을 위해 줄 서있었다. 관람객은 자녀를 데리고 온 부모님, 2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많은 수의 외국인과 코스플레이어들 역시 눈에 띄었다.
아레나 광장은 ‘포켓몬 스마일 광장’으로 조성는데, 전시와 체험,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집대성했다. 관람객은 포켓몬 조형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며 저마다의 추억을 쌓아갔다.
포켓몬 스마일 광장에는 ‘이상해씨의 도넛 창고’, ‘꼬부기의 음료수 보관소’, ‘메타몽의 무비하우스’, ‘푸린의 포토 스튜디오’ 등 각 포켓몬의 특색을 살린 부스가 설치됐다.
아레나 광장에는 포켓몬고 부스가 마련돼 관람객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포켓몬고를 처음 접하는 이용자에게는 전반적인 설치 및 플레이 방법을 알려줬다. 포켓몬고 부스에 설치된 체육관에서 직접 포켓몬고를 플레이하고 소속팀을 응원하는 포스트잇을 남기면 클리어 파일, 팀 투명 스티커, 프로모션 코드 등을 받을 수 있다.
아레나 광장에서 나와 길을 따라 5분 가량 내려가면 석촌호수에 설치된 ‘라프라스’ 대형 아트벌룬을 볼 수 있다. 라프라스 아트벌룬은 16m가량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 멀리서부터 확인이 가능하다. 라프라스와 등에 타있는 피카츄를 찍기위해 몰린 인파는 저마다 이날 굿즈로 제공받은 풍선, 피카츄 모자를 지니고 있었다.
포켓몬 고 이용자들이 반길 만한 이벤트도 존재한다. 롯데월드 일대에는 라프라스와 피카츄가 평소보다 많이 등장하며 색이 다른 ‘이로치’ 라프라스와 피카츄 역시 만나볼 수 있다. 잠실 일대에서 포켓몬고를 플레이하면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피카츄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는 스카프를 두른 라프라스도 등장한다. 해당 라프라스의 경우 야생에서는 등장하지 않고 레이드 배틀을 통해 포획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롯데월드몰 곳곳에는 ‘포케제닉’이 숨겨져 있어 이를 찾아 특별한 포켓몬들과 다양한 컨셉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