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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어떤 걸 보여주려고…” 핵심 기술력 자랑하는 현대모비스, 과연 이번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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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제37회 세계전기자동차 학술대회·전시회’ 참가
한국에서 9년 만에 열리는 것으로 핵심 기술력 선보일 예정
차세대 전기차 구동 기술을 탑재한 실증차 ‘모비온’ 전시
현대모비스
미래 모빌리티 실증차 ‘모비온’ (출처-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제37회 세계전기자동차 학술대회·전시회(EVS37)’에서 핵심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11일, 오는 23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7회 세계전기자동차 학술대회·전시회(이하 EVS37)’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EVS37은 세계 전기자동차협회(WEVA)와 아시아태평양전기자동차협회(EVAAP)가 주최, 한국자동차공학회(KSAE)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전기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다.

현대모비스, 배터리, 안전부품, 시스템 플랫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까지 다양한 연구 성과 공개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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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현대모비스

북미, 유럽, 아시아 등 3개 대륙에서 매년 순환 개최되는 EVS37은 한국에서는 9년 만에 열리는 것으로 다수의 연구원들이 학술대회 발표에 직접 나서며, 전동화 신기술 및 신제품을 중심으로 하는 별도의 전시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이번 EVS37은 글로벌 모빌리티 업계 관계자들이 총출동하는 ‘전기차 올림픽’격 행사로 미래 모빌리티의 현황과 미래를 모색하는 산학연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현대모비스 연구진은 이번 학술대회에 대거 참가해 전기차 관련 논문 수십 건을 발표한다. 특히, 전기차 핵심인 구동시스템은 물론 배터리, 안전부품, 시스템 플랫폼,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의 연구 성과를 공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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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전시부스 조감도 (출처-현대모비스)

따라서, 감속장치를 이용한 인휠 모듈 개발 및 특성에 관한 연구, 전기자동차용 전기전자시스템의 가속 수명 시험(악조건 테스트)에 대한 연구,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인휠 제어기 개발, 조향 조건에 따른 전기차의 NVH(소음·진동·불쾌감) 최적화 연구 등의 담당연구원들이 주요 세션에 참가해 연단에 오른다.

이밖에도 업계 최우선 과제인 전기차 모터 최적 냉각 설계, 저마찰 도로에서의 차량 제어, 차량용 컴퓨터의 분리 및 방열 구조, 자율주행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인포테인먼트 시뮬레이션, 전기자동차의 후륜조향장치(RWS) 활용 방안 등 다양한 논문들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전시공간에서는 화제의 실증차 ‘모비온(MOBION)’이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이 차량은 모비스의 전동화 기술력을 상징하는 컨셉카로, 현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옆으로 가는 크랩 주행, 제 자리에서 차체를 회전하는 제로턴 등을 시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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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모빌리티 실증차 ‘모비온’ (출처-현대모비스)

또한, 모비온의 혁신을 뒷받침하는 각각의 전동화 핵심 기술인 ‘EDU 3-in-1’, ‘인휠 시스템’, ‘e코너시스템’ 등 도 전시될 예정이며, 전기차 배터리팩과 냉각 및 전원차단장치 등을 통합 모듈화 한 전동화 핵심부품 ‘배터리시스템(BSA)’도 선보일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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