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북부에 자리 잡은 ‘우타라칸드 (Uttarakhand)’는 여행자의 일반적인 기대에 어긋나는 여행지입니다. 1968년 비틀즈가 방문한 적이 있는 이 주는 인적이 특별한 여행을 갈망하는 사람들이 발견하기를 기다리고 있는 독특한 보석과도 같은데요. “신들의 땅”이라고도 불리는 가장 성스러운 힌두교 순례지 중 일부가 이곳에 있습니다. 모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천국과도 같은 매우 다양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합니다.
우타라칸드의 다양한 지형은 다양한 야외 활동의 무대가 됩니다. 이곳의 큰 주는 ‘가롸(Garhwal)’과 ‘쿠마온(Kumaon)’ 두 지역으로 나뉩니다. 가롸은 북서쪽에 있으며 성스러운 갠지스강과의 근접성, 하이킹, 캠핑, 흥미진진한 마을이 특징입니다.
쿠마온은 남동쪽에 있으며 야생 동물, 관광객 친화적인 마을, 아름다운 전망대 및 언덕으로 유명합니다. 장엄한 히말라야는 트레커, 등산가, 자연 애호가를 초대하여 손길이 닿지 않은 아름다움을 탐험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우타라칸드는 쉬운 숲속 산책부터 산악 초원을 오르는 도전적인 트레킹에 이르기까지 인도 최고의 하이킹 코스를 제공하는데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꽃의 계곡 트레킹(Valley of Flowers Trek)’은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유명합니다.
7월부터 9월까지의 몬순 동안 끝없이 다양한 고산 식물이 피어나는데요. 좀 더 자연적인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은 가롸의 갠지스 수원지까지 트레킹을 하고 신비한 해골 호수와 고대 참나무 숲이 있는 고지대 ‘루프쿤드 (Roopkund Trek)’ 방문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8,000~16,000피트이죠.
스릴 넘치는 강 래프팅 모험을 찾고 있다면 우타라칸드의 세차게 흐르는 강, 특히 갠지스강이 완벽합니다. 리시케시는 카약, 래프팅과 같은 수상 스포츠의 중심지입니다. 스릴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등급이 다양한 급류를 탐색하기 위해 이곳으로 모여듭니다.
겨울에는 작은 산악 마을인 ‘올리 (Auli)’가 스키어와 스노보더의 천국으로 변합니다. 잘 관리된 트랙, 최첨단 시설, 히말라야 봉우리의 놀라운 전망을 갖춘 곳으로 조용하면서도 세계적 수준의 느낌을 줍니다.
우타라칸드의 맑은 하늘과 좋은 바람은 수천 피트 상공에서 패러글라이딩을 즐길 수도 있죠. 쿠마온 지역의 ‘리시케시 (Rishikesh)’는 또한 인도에서 가장 높은 번지 점프 중 하나를 자랑하며 또 다른 아드레날린 펌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좀 더 조용하고 자연 친화적인 것을 선호한다면 우타라칸드 초원에서 캠핑을 하며 밤하늘 아래 모닥불을 피우는 것도 좋습니다. 우타라칸드에는 1936년경에 설립된 유명한 ‘짐 코베트 국립공원(Jim Corbett National Park)’을 포함하여 여러 국립공원과 야생동물 보호구역이 있습니다. 이곳의 사파리에서는 자연 서식지에서 호랑이, 코끼리 및 기타 여러 종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타라칸드에는 166개의 힌두 사원과 많은 요가 아쉬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요가와 명상이 실제로 탄생한 인도 북부 지역인데요. 더욱이 4개의 신성한 사당 (Yamunotri, Gangotri, Kedarnath, Badrinath)을 향한 힘든 순례인 ‘Char Dham Yatra’를 위해 이곳을 찾는 이들도 많습니다.
우타라칸드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수행하려는 활동에 따라 다릅니다. 래프팅, 야생동물 관찰, 스키를 즐기려면 10월부터 2월까지 겨울에 방문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하이킹부터 패러글라이딩까지 다른 야외 모험을 위해서는 여름철 성수기인 3월부터 6월까지가 가장 좋습니다.
7월부터 9월까지 우타라칸드는 몬순 시즌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모든 것이 녹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방문하기 좋은 시기이지만, 끊임없는 비로 인해 여행 계획이 무산될 수도 있습니다. 우타라칸드는 인도의 다른 지역과 항공, 철도, 도로로 잘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