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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2대 국회의원 개표 방송에서 MBC가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11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50분 MBC가 방송한 ‘선택 2024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개표방송’ 3부는 시청률 11.7%를 기록했다. 같은 날 방송된 지상파와 종편, 케이블 모든 방송사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이다.
MBC의 개표방송 2부와 1부 역시 각각 11.4%, 8.2%의 시청률을 기록해 타 방송사들의 개표방송과 특집 뉴스를 앞질렀다. 4부는 6.3%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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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1TV ‘2024 총선특집 KBS 9시 뉴스’가 시청률 7.7%로 MBC의 뒤를 이었으며, SBS의 ‘2024 국민의 선택 특집 SBS 8뉴스’ 시청률은 6.2%였다.
이 밖에 SBS의 개표방송 ‘2024 국민의 선택’ 4부는 5.6%, KBS 1TV ‘내 삶을 바꾸는 선택 2024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개표방송’ 3부는 5.3%를 각각 기록했다.
종편 채널 중에선 TV조선의 ‘결정 2024 특집 TV조선 뉴스9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2부가 3.2%의 시청률로 선두를 달렸다. 이어 채널A의 ‘특집뉴스A’가 2.9%, ‘나의 선택 2024’ 1부가 2.5%로 뒤를 이었다.
각 방송사들은 이번 총선에 대비해 인공지능(AI) 기술과 각종 통계 분석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실시간 개표 결과 예측에 힘썼다. 또 화려한 컴퓨터그래픽(CG)를 활용해 유권자들의 흥미를 유도했다.
SBS와 KBS는 각각 영화·드라마나 랩 배틀을 패러디한 코너로 화제를 모았다. MBC 역시 레고 블럭 캐릭터를 활용한 후보 영상으로 볼거리를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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