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 tv ‘AI 골프'(사진: SKB) |
[스포츠W 임재훈 기자] 올해부터 각종 프로골프 대회 중계에서 리더보드, 하이라이트 영상 등 실시간 발생하는 데이터를 손쉽게 골라볼 수 있게 됐다.
SK브로드밴드는 4일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2024시즌 모든 대회에 B tv ‘AI(인공지능) 골프’를 적용해 중계한다고 밝혔다.
B tv가 IPTV 국내 최초로 서비스에 나선 AI 골프 서비스는 B tv 채널 977번(SBS골프), 972번(SBS골프2)의 실시간 대회 중계 화면에서 제공하는 AI 데이터 방송으로, SK텔레콤[017670]의 AI 미디어 기술을 골프 방송에 적용한 서비스.
리더보드, 내 선수 리스트, 조 편성, AI 하이라이트(AI가 홀·샷·선수별 영상을 자동으로 추출해 편집 제공하는 서비스), 프로샵, 제휴·이벤트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돼 있는 AI 골프 서비스는 B tv 고객이 SBS골프, SBS골프2 채널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AI 골프 데이터 영역이 화면 왼쪽과 아래에 ‘L자 형태’로 활성화된다.
SK브로드밴드는 4일 KLPGA 개막전과 11일 시작하는 KPGA 첫 경기부터 AI 골프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반기에는 AI 캐스터, AI 셀프코칭, AI 트래킹 등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스포츠W(Sports W).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