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뉴진스(NewJeans)가 미국 현지 시상식 수상 기록을 다시 한번 추가했다.
1일(현지 시각)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2024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s 2024)’에서 ‘K-팝 최고 신인(Best New Artist(K-Pop))’ 부문을 수상했다.
뉴진스가 신인상을 거머쥔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지난 2014년부터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아이하트라디오 방송과 어플리케이션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아티스트와 노래 등에 대해 시상한다.
뉴진스는 영상을 통해 “버니즈(팬덤 명)의 응원 덕분에 우리가 매일 열심히 일할 수 있는 힘을 얻는다”며 “우리를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앞서 뉴진스는 지난해 11월 미국 3대 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빌보드 뮤직 어워드(BBMAs)’에서도 ‘톱 글로벌 K-팝 아티스트(Top Global K-pop Artist)’를 수상하고, 지난달에는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드’에서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올해의 그룹상’을 받으며 미국 현지 시상식에서 위용을 뽐냈다.
이런 수상은 지난해 빌보드 차트에서 펼쳤던 뉴진스의 활약을 기반으로 한다.
당시 뉴진스는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 K-팝 아티스트 중 데뷔 후 최단기간(1년)에 정상을 찍고,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에만 5곡(‘OMG’, ‘Ditto’, ‘Super Shy’, ‘ETA’, ‘Cool With You’)을 진입시켰다.
특히 이들은 미국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에 올라 현지 관객의 떼창을 이끌어내며 현지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한편, 뉴진스는 오는 5월 24일과 6월 21일 각각 한국과 일본에서 더블 싱글을 발매하고, 양국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사진=ⓒ MHN스포츠 DB, iHeartRadio Music Awards 2024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