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oda Epiq 참신한 디자인과 성능
Skoda는 새로운 글로벌 크로스오버, Skoda Epiq 모델을 공개하며 전기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했다. 이 새로운 모델은 보급형 전기차 시장을 겨냥하며, 1회 충전으로 400km 이상 주행 가능한 범위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Epiq의 이름은 전기차를 상징하는 대문자 ‘E’와 SUV 세그먼트를 나타내는 ‘q’를 포함하여, 서사시를 의미하는 고대 그리스 단어 ‘epos’에서 영감을 받았다.
Skoda Epiq 디자인 및 특징
Epiq은 Skoda Vision 7S 컨셉의 ‘동생’으로, 시각적으로 유사한 특징을 공유한다. 얇은 LED 스트립과 스트로크, 독점적인 라디에이터 그릴 모양의 플러그, 그리고 전면 범퍼 하단에 통합된 대형 “슬롯”으로 구성된 헤드라이트가 특징이다. 프로필은 오리지널 3스포크 알로이 휠로 장식되어 있으며, 차체 주변의 플라스틱 바디 키트가 포함된다. 내부 디자인은 5명의 승객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러기지 컴파트먼트 용량은 490리터로 넉넉하다.
기술 사양
Epiq 소형 크로스오버의 길이는 약 4.1m로, 가상의 “정리” 역할을 하는 작은 디스플레이와 수평 방향의 터치 스크린이 장착된 현대적인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전기 자동차의 ‘충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제한적이지만, 1회 충전 범위가 400km를 초과할 것이라고 밝혀졌다. 아마도 이 모델은 Volkswagen ID.2 및 Cupra Raval과 같은 친척 모델과 전기 모터 및 배터리를 공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시 및 가격
Epiq의 시리얼 버전은 올해 말 이전에 출시될 예정이며, 스페인 팜플로나에 위치한 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될 예정이다. 유럽 시장에서의 시작 가격은 약 25,000유로로 책정되어, 접근 가능한 가격대로 보급형 순수 전기 SUV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