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8~19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농심, 배홍동 모델로 4년 연속 유재석
농심은 배홍동 광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4년 연속 발탁하고, 새로운 TV광고를 20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유재석이 리포터가 되어 비빔면 장인과 소비자와 인터뷰를 하는 컨셉으로, ‘비법전수’편과 ‘맛집소문’편 총 2편으로 구성했다.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진행한다. 스케치코미디 숏폼 컨텐츠로 배홍동만의 차별성을 알리고, 배홍동과 곁들여 먹기 좋은 식품과의 컬래버레이션 마케팅과 오프라인 배홍동 푸드트럭도 운영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2021년 배홍동 출시부터 방송인 유재석을 모델로 기용, 배홍동 브랜드 초기 이미지 구축부터 비빔면 시장 2위 달성까지 큰 효과를 얻었다”며 “올해는 좋은 재료와 차별적인 품질을 강조하는 마케팅으로 배홍동을 비빔면 시장의 대세로 키워갈 것이다”고 말했다.
◇오뚜기, 진비빔면 새 모델로 배우 이제훈 선정
오뚜기는 ‘진비빔면’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새 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초시원매콤한 맛과 초넉넉한 양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진비빔면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배우 이제훈과의 만남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 비빔면 시장을 겨냥해, ‘진비빔면’의 새 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발탁하고 젊은 소비자층을 고려해 간편성, 휴대성을 강화한 용기면으로도 출시했다”며 “진비빔면의 시원매콤한 맛을 더 많은 소비층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대상 정원e샵, ‘선물하기’ 기능 선봬
대상은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만으로 간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은 엔데믹 이후 일상화된 비대면 선물 문화와 모바일 선물 기능에 대한 고객들의 지속되는 요청에 주목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국내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 규모는 지난 2022년 5조원을 넘어섰고 2027년에는 1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손영후 대상 Mall사업팀장은 “정원e샵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과 혜택 강화를 위해 이번 신규 서비스와 이벤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강화로 정원e샵만의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대상웰라이프, 환자 영양식 레시피북 선봬
대상웰라이프는 한국임상영양학회·대한연하장애학회와 함께 ‘뉴케어 레시피북’ 2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레시피북 2종은 ‘뉴케어 요리 레시피’와 ‘뉴케어 토로미퍼펙트로 먹고 마시는 행복 레시피’로 구성됐다. 환자와 고령자들의 영양 보충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식품영양학과 교수 및 상급종합병원 영양사 등 식품전문가들과 협업해 뉴케어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수록했다는 설명이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맛있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요리법을 담은 ‘뉴케어 레시피북’이 음식 섭취가 어려운 이들과 특별한 영양 관리가 필요한 이들의 식생활 및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빙그레,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 출시
빙그레는 요거트 요플레의 맛과 영양에 소화까지 고려한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신제품은 유당불내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유당 분해효소인 락타아제를 첨가, 유당이 0%인 제품으로 배 아플 걱정 없이 속 편히 요플레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와 함께 성장하는 플레인 요거트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 출시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순살·봉)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단짠’의 조화로운 맛이 인상적이었던 소이허니 맛에 이어 ‘한국인의 소울푸드’이자 글로벌 K-푸드의 대세로 사랑받는 양념치킨 맛 신제품을 선보이며 ‘국민 치킨’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 출시를 기념해 ‘CJ더마켓’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신제품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CJ ONE 포인트를 증정하며, 신제품 구매 고객 중 구매왕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정다연 CJ제일제당 고메 브랜드 팀장은 “차별화된 맛 품질로 큰 사랑을 받았던 ‘고메 소바바치킨’이 양념치킨 맛 신제품으로 계속 진화한다“며 “앞으로도 OnlyOne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제일제면소, 샤브국수 2종 전 매장 확대 출시
CJ푸드빌은 제일제면소가 샤브국수 2종을 전 매장에 확대 출시한다고 밝혔다. 샤브국수는 ‘무교주가 제일제면소’의 인기 메뉴인 샤브샤브를 칼국수 면과 함께 한 그릇으로 온전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J푸드빌은 수원역사점에서 샤브국수 2종을 선출시해 한달간 운영한 결과,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하며 판매 1위를 기록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제일제면소 주력 메뉴인 샤브샤브를 온전히 한 그릇으로 담아낸 샤브국수와 무교주가 제일제면소 테라스에서 즐기는 봄 주꾸미 활용 신메뉴로 봄내음을 만끽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J푸드빌 빕스, 봄 신메뉴 선봬
CJ푸드빌은 빕스가 봄을 맞아 ‘인조이 유어 고메 빕스프링(ENJOY YOUR GOURMET VIPSPRING)’ 콘셉트의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엔다이브, 아이스버그 상추, 콜라비 등 이색 채소와 주꾸미, 달래, 미나리 등 봄 내음이 느껴지는 제철 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문점 수준의 샐러드부터 봄 채소를 더한 봄나물 비빔밥, 파스타, 화덕피자까지 싱그러운 봄의 맛과 향을 가득 담았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CJ제일제당, 미국 NPEW 전시회서 비비고 제품 홍보
CJ제일제당은 지난 12일부터 5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Anaheim)에서 열린 ‘2024 NPEW(Natural Products Expo West)’에 참가했다고 19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에서 ‘발효 기술 & 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소개하며 체험,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CJ만의 차별화된 발효기술이 적용된 K-푸드의 원조 격인 ‘김치’와 ‘K-소스’(고추장, K-BBQ소스), 또한 최근 미국에서 친환경∙건강 재료로 인식되고 있는 해조류(김, 미역 등)를 활용한 ‘김스낵’, ‘냉동김밥’, ‘씨위드(seaweed) 소스’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는 설명이다.
이성화 CJ제일제당 New Biz Dev. 담당자는 “K-푸드는 건강에 좋은 이미지로 전 세계인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면서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녹여 ‘헬스&웰니스’ 경쟁력을 강화한 혁신 제품으로 K-푸드 세계화를 더욱 가속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AI로 개발한 아이스크림 선봬
SPC 배스킨라빈스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딥 플레이버 시리즈의 ‘오렌지 얼그레이’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AI 핵심 기술인 ‘딥 러닝(Deep Learning, 심층 학습)’에서 이름을 따온 ‘딥 플레이버’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 ‘오렌지 얼그레이’는 상큼한 과일 오렌지와 얼그레이 티(Tea)를 페어링한 3월 봄 시즌 플레이버다. 부드럽고 달콤한 얼그레이 아이스크림에 오렌지 과즙을 넣어 향긋한 풍미와 상큼하고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2월 19일 오픈한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 처음으로 도입된 ‘AI NPD(New Product Development) 시스템’을 통해 탄생했다. AI NPD 시스템은 배스킨라빈스의 상품 개발 노하우와 해피포인트 구매객 데이터에 기반한 핵심 키워드를 도출해, 인공지능에 질문하고 아이디어를 얻어 신제품을 출시하는 상품개발 과정이다.
3월 딥 플레이버 신제품 ‘오렌지 얼그레이’는 소비자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3월 반응이 좋았던 ‘과일’과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는 ‘티(Tea)’를 키워드로 도출한 뒤, 인공지능에 질문해 오렌지와 얼그레이의 조합을 얻어냈다는 설명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팥있는 말차당’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는 진한 제주산 말차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팥있는 말차당’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은 디저트 ‘당고’를 콘셉트로 진한 말차, 팥 등의 원료가 특징인 이색 디저트를 아이스크림으로 개발해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SPC 던킨, ‘디카페인 블렌드’ 판매 매장 확대
SPC 비알코리아는 ‘디카페인 블렌드’를 판매하는 던킨 매장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던킨 ‘디카페인 블렌드’는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으로 만든 디카페인 커피로, 던킨 에스프레소 본연의 진하고 깊은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카페인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회사에 따르면 던킨의 2023년 전체 커피 메뉴 판매량 중 디카페인 커피는 12%를 차지했다.
비알코리아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도넛과 가장 좋은 페어링을 이루는 커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커피 라인업과 품질 강화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며 “이번 ‘디카페인 블렌드’ 판매 확대를 통해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들은 물론, 늦은 시간에도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인테이크, 슈가로로 코코제로 GS25서 판매
대체식품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INTAKE)는 편의점 GS25 전국 매장에서 ‘슈가로로 코코제로 리치, 포도’ 2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슈가로로 코코제로’는 무설탕 코코넛 젤리 음료로 과일 농축액을 함유해 자연스럽고 깔끔한 단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1병(340ml) 기준 당류 1g, 8kcal(리치 기준)다.
한녹엽 인테이크 대표는 “슈가로로 코코제로는 국내 최초로 출시된 무설탕 코코넛 젤리 음료로 출시부터 초도 물량이 완판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당류 과다 섭취와 칼로리가 고민인 성인부터 어린이들을 위한 간식으로 큰 인기를 끌며, 이에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장하고 다양한 플레이버로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와 접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는 아름다운재단과 손잡고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사업인 ‘2024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자를 이달 18일부터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대상은 만 18세 이상, 25세 이하 청년 가운데 대학에 진학하지 않았거나 정규직 직업을 갖지 않은 인원으로 공동생활가정이나 쉼터 출신 청년도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총 25명이다.
김지영 스타벅스 코리아 ESG팀장은 “스타벅스의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이 청년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스타벅스는 자립준비청년들이 꿈꾸고 도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BBQ, 청계광장에 외국인 겨냥 신규 매장 열어
제너시스BBQ 그룹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청계광장에 신규 매장 ‘BBQ 청계광장점’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BBQ 청계광장점은 대규모 루프탑과 야외 테라스, 매장 최초 샌드위치와 와인 판매, 새로운 타입의 플래터 등 확장된 메뉴를 선보인다.
BBQ 관계자는 “한때 50만명에 달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했던 핵심상권에 입점한 만큼 브랜드 노출 효과 또한 상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롯데월드 서울과 부산에 각각 495.8㎡(150평)과 737.2㎡(223평) 규모의 매장을 최근 오픈한 바 있다.
◇굽네, 4천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지앤푸드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가 18일부터 굽네 공식 홈페이지에서 인기 메뉴를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굽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굽위크 프로모션은 18일부터 시작해 26일까지 총 9일간 진행된다. 굽네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프로모션 기간 내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주문하면 자동으로 4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이번 굽위크 프로모션은 날씨가 따뜻해지는 새봄과 신학기를 맞아 굽네가 소비자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자 준비한 프로모션이다”고 설명했다.
◇도미노피자, 애견용 물병 선착순 증정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는 3월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앞두고 애견용 물병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산책해요 WEEK’를 24일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도미노피자의 ‘산책해요 WEEK’는 도미노피자의 프리미엄 피자(L) 메뉴를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어플) 방문 포장 주문한 온라인 성인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4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도미노피자, 20일 SKT 50% 할인 프로모션 진행
도미노피자는 ‘SKT T day’ 프로모션을 20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일 단 하루 동안 SKT 이용객 대상으로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또는 적립을 제공한다.
◇bhc치킨, 인스타서 고객 참여형 캠페인 진행
bhc치킨은 ‘치킨 덕후’를 인증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한 호흡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bhc치킨 덕후 인증 한 호흡 챌린지’는 다소 발음하기 어려운 bhc치킨 메뉴에 관한 설명을 담은 챌린지 문구를 한 글자도 틀리지 않고 한 번의 호흡에 모두 읽은 후 이를 영상으로 인증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다. 31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LG전자 울트라 PC 라이젠 15인치(1명), 2등에게는 ▲스탠리퀜처 H2.0 플로우스테이트 텀블러(3명), 3등에게는 ▲포지타노 캔디(28명)가 각각 경품으로 증정된다.
◇bhc, 하버드 경영대학원 학생 대상 K-푸드 체험행사 진행
bhc그룹은 ‘하버드 경영대학원(Harvard Business School, 이하 HBS)’의 한국 문화교류 프로그램 후원사로 참여해 K-푸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3월 10일부터 17일까지 총 8일 간 진행된 ‘HBS Korea Trek 2024’는 광화문, 경복궁, 용궁사, DMZ 등 서울 및 부산에 위치한 다양한 역사적 문화유산을 탐방하고, 한복 체험과 K팝 댄스 수업, 관광 등을 비롯해 한국 문화를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bhc그룹은 HBS 학생들을 대상으로 K-푸드를 알리고, 한국 식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15일에는 창고43 명동점에 총 60여명의 HBS 학생들을 초대해 창고43의 스페셜 메뉴와 ‘뿌링클’을 비롯한 대표 치킨 메뉴 및 사이드 메뉴를 소개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HBS 학생들에게 한국에서의 특별하고 알찬 경험을 제공하고, K-푸드의 매력을 알릴 수 있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bhc그룹은 세계 여러나라를 대상으로 k-푸드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는 데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교촌치킨, 3월 KING 클럽 이벤트 진행
교촌에프앤비는 교촌치킨앱 우수회원인 KING 등급 전용 혜택인 ‘3월 KING 클럽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KING 클럽 보너스’는 멤버십 최고 등급인 ‘KING’ 등급 회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매월 보너스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1월 허니콤보 제품 교환권, 2월 반반점보윙 제품 교환권에 이어 이달에는 추첨을 통해 총 250명에게 레드오리지날 제품 교환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3월 한달간 교촌치킨앱에서 2회 이상 주문하고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상 회원에게는 4월 2일부터 8일까지 휴대폰 단문 메시지로 이벤트 참여 내용을 개별 발송하고, 당첨자는 4월 17일 발표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고객분들이 항상 만족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방면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하겐다즈, 컴포즈커피서 ‘하겐홀릭라떼’ 출시
하겐다즈는 컴포즈커피를 통해 ‘하겐홀릭라떼’를 봄 시즌 한정 출시했다고 전했다. 고품질 원두를 사용한 에스프레소와 부드러운 우유의 조화로움 속에 깊고 진한 하겐다즈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더해졌다는 설명이다.
◇매일유업 ‘더 키친 일 뽀르노’, 봄 시즌 한정 메뉴 선봬
매일유업은 관계사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일 뽀르노’ 가 봄 시즌 한정 메뉴 5종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신메뉴는 ‘프리마베라 피자’, ‘피치 생면 파스타’, ‘구운 새우와 참나물 페스토 파스타’, ‘화이트 카르파치오’, ‘시트러스 가든 샐러드’ 등이다.
더 키친 일 뽀르노의 시즌 메뉴는 3월 19일부터 5월 31일까지 청담점과 광화문점을 포함한 10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엠즈씨드는 총 11개의 더 키친 일 뽀르노는 매장 운영 중이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고령자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 발표
매일유업은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이 16일 서울 건국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근감소증학회 제16차 학술대회에 참가했다고 전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노쇠를 예방하고 소지역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경상국립대 의대 예방의학교실과 공동으로 진행한 ‘남해군 노쇠위험군 고령자 대상 근력 및 근기능 개선’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연구진은 지난해 경상남도 남해군에 거주중인 노쇠위험군 평균연령 77세의 고령자 15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동안 단백질 영양공급, 운동, 질병관리로 구성된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 결과, 근력의 지표인 악력과 걷기 속도, 의자에서 일어서기와 같은 근기능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디야커피, ‘샐러드빵’ 2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카페에서 가볍게 아침식사를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한 ‘샐러드빵’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은 부드러운 식감이 강조된 ▲에그 샐러드빵 ▲마카로니 샐러드빵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수요에 맞는 다양한 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메가커피, 드라마 ‘눈물의 여왕’ 제작 지원
메가MGC커피는 tvN 토일 드라마 ‘눈물의 여왕’ 제작 지원에 나선다고 전했다. 메가MGC커피는 드라마 ‘눈물의 여왕’ 속에서 극 중 현우(김수현)가 매일 즐겨 마시는 커피 브랜드로 등장한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드라마 ‘눈물의 여왕’ 제작 지원을 통해 시청자들의 즐거움을 키우고 소비자들에게 보다 더 친숙한 브랜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태제과, 달짠맛 ‘홈런볼 2MIX’ 한정수량 출시
해태제과는 달콤함과 짭짤함을 한 번에 담은 ‘홈런볼 2MI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36만개 한정수량만 판매한다는 설명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새로운 맛으로 찾아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도드람, ‘한돈 벚꽃 에디션’ 출시
도드람은 봄 시즌에 맞춰 ‘도드람한돈 벚꽃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20일부터 한달 간 만나볼 수 있다.
도드람 관계자는 “작년 말 선보인 크리스마스 에디션의 큰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화사한 봄 분위기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봄 한정 에디션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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