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을 포용하는 눈
메타 CTO 앤드류 보스워스는 회사의 직원들이 항상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 이를 마크 주커버그의 ‘사우론의 눈’이 돕는다고 말했다.
‘사우론의 눈’은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프로도와 그의 동료들이 피해야 하는 어둠의 군주의 늘 ‘지켜보는 시선’을 의미한다. 하지만 영화에서의 사우론의 눈과 앤드류 보스워스가 언급한 사우론의 눈은 다른 예시이며, 실제로 직원들의 입장에서 매우 유용한 것이라고 말했다.
보스워스는, Lenny’s Podcast에서 직원이 가장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고 인지하면, 사우론의 눈을 통해서 메타 CEO는 얼마나 작은 세부사항이든 놓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혹여 단일 픽셀에 대한 문제를 제기한 경우에도, 주커버그의 사우론의 눈 시스템 하에 있다면 개의치 않고 질문할 수 있다고 한다.
보스워스는 팟캐스트에서 주커버그의 “사우론의 눈” 아래에 있는 것이 두 가지 엄청난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보스워스는 주커버그가 자신을 여러가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기에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이를 통해서 스스로의 발전을 이룰 수 있었다고 말한다. 그렇기에 그는 항상 직원들이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에 꼭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또한 직원들이 꼭 화려하거나, 거창한 프로젝트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가 있다면 항상 그것에 참여해야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경력이 얼마 되지 않는 사람들에게, 한 가지 일을 가능한 한 많이 시도하고, 그 경험이 오래되어 익숙해진다면 다른 경험으로 넘어가는 것을 권장하였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그는 나의 경력을 다양한 곳으로 밀어내는 데 훌륭한 일을 했습니다. 나는 성공할 수 없다고 생각했던 곳에서,”라고 주커버그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