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강성훈 기자] 군 복무 중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다채로운 행보로 ‘군백기'(군대+공백기)를 떨친 스타에게 뜨거운 관심이 모인다.
4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파묘’는 누적 620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파묘’에 무당 봉길 역으로 출연한 배우 이도현은 지난 1일 군복 입은 사진과 함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건넸다. 그는 현재는 군인 임동현이지만, 내년엔 배우 이도현으로서 더욱 성장한 모습을 보이겠다고 다짐했다.
지난해 8월 입대한 이도현은 현재 군 복무 중이다. 그는 입대 전인 2022년에 넷플릭스 ‘더 글로리’, 드라마 ‘나쁜엄마’, 영화 ‘파묘’ 3작품을 동시 촬영한 것으로 전해졌다. 티빙 ‘이재, 곧 죽습니다’에도 다소 비중 있는 역할로 특별 출연하면서 입대 전 누구보다도 열일하며 현재 ‘군백기’를 느끼지 못하게 했다.
팬은 “이도현 군대 간 지 모르겠다”라며 그의 열정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이도현의 전역 예정일은 오는 2025년 5월 13일이다.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는 그룹 방탄소년단 뷔 역시 입대 전 ‘군백기’를 떨치기 위해 열일했다.
오는 15일 뷔는 새 싱글 ‘프렌즈'(FRI(END)S) 발매한다. ‘프렌즈는 러브송으로 전체 가사는 영어로 쓰였다. 앞서 3일, 방탄소년단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입대 전 뷔의 영상이 짧게 게시되며 궁금증을 자아냈는데 컴백이었다는 사실에 많은 이들이 기뻐하고 있다.
입대 일주일 전에도 뷔는 아이유의 신곡 뮤비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 뮤직비디오 촬영을 진행한 바 있다. 그는 아이유의 공식 온라인 채널에서 뮤직비디오 출연 이유에 관해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 출연을 결정했다”라고 부연했다.
뷔는 아이유와 ‘러브 윈즈 올’ 뮤직비디오에서 일명 ‘웨딩 네컷’으로 전 세계를 뜨겁게 만들었다. 열일한 그의 전역 예정일은 오는 2025년 6월 10일이다.
같은 그룹 제이홉 역시 입대 전 준비했던 노래가 복무 중 발매되면서 ‘군백기’를 느끼지 못하게 했다.
제이홉은 오는 29일 스페셜 앨범 ‘홉 온 더 스트리트 볼륨.1′(HOPE ON THE STREET VOL.1)을 발매한다. 다큐멘터리도 함께 제작됐으며 오는 28일 티빙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4월 입대한 제이홉은 지난해 8월에도 ‘Jack In The Box (HOPE Edition)’를 발매한 바 있다. 그는 많은 팬이 그의 곡을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입대 전 심혈을 기울여 앨범 제작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의 전역 예정일은 오는 10월 17일이다.
입대 전 사회에서의 마지막 순간에도 열일하며 ‘군백기’를 없액고 팬과 함께하는 스타가 건강하게 전역하길 바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강성훈 기자 ksh@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쇼박스 이도현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빅히트 뮤직, 채널 ‘이지금’,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