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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 당장 취소’ 출시 임박 캐스퍼 전기차, 양산형 디자인 이런 모습

뉴오토포스트 조회수  

최종 양산형 테스트카 포착
기존 디자인과 달라진 점은
LWB 모델 국내에도 출시?

캐스퍼-EV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 사진 출처 = ‘이든 카스패치’

연내 정식 출시를 예정한 캐스퍼 EV의 최종 양산형 모델의 테스트카가 포착되었다. 이번에 포착된 테스트카는 유럽과 일본 수출용 모델로 알려진 롱 휠베이스 버전으로 추측되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롱 휠베이스 모델의 출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어 소비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전에는 경차 혜택을 위해 경차 규격을 지킨 기본 모델만 국내에서 출시하고, 전장과 휠 베이스를 늘리고 전폭은 1.6m가 넘는 크기로 설계된 늘린 롱 휠베이스 모델은 유럽 수출용 모델로 알려졌다.

캐스퍼-EV
사진 출처 = ‘이든 카스패치’
캐스퍼-EV
사진 출처 = ‘이든 카스패치’

경차 규격 포기하는 대신
350km 주행 거리 확보해

최근 업계에서는 경차 규격을 지키더라도 전기차와의 혜택을 중복으로 받을 수 없는 만큼 현대차가 캐스퍼 EV의 경차 혜택을 과감히 포기할 수 있다는 예측이 제기되고 있다. 경차 규격을 다른 레이 EV는 공간이 제한된 만큼 용량과 크기를 줄인 배터리를 탑재해 주행 거리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레이 EV는 35.2kWh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해 완충 시 205km를 주행한다.

반면 현대차는 새롭게 선보일 캐스퍼 EV에 레이 EV의 배터리보다 용량이 더 큰 48.6kWh 리튬 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완충 시 350km 주행 거리를 확보해 기존 레이 EV에서 아쉽다고 평가받았던 주행 거리 부분을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

캐스퍼-전기차-4
사진 출처 = ‘이든 카스패치’
사진 출처 = ‘이든 카스패치’

기존보다 전장 길어진다
실내 공간 확보에도 유리해

크기가 커진 배터리를 탑재할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캐스퍼는 기존 가솔린 모델보다 크기를 더 키울 것으로 보인다. GGM은 지난달 2월 캐스퍼 EV의 본격적인 시험 생산 돌입을 발표하며 기존 캐스퍼보다 전장이 250mm 길어질 것이라고 발표하기도 했다. 기존 캐스퍼의 전장 길이는 3,595mm로 250mm를 더 길어지게 되면 3,845mm의 길이를 지니게 된다. 3,600mm인 경차 규격을 크게 넘게 되는 셈이다.

경차 혜택을 받지 못하더라도 캐스퍼 EV는 전기차인 만큼 전기차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경차 혜택을 포기하고 전기차 혜택을 선택하는 대신 부족한 상품성을 개선한다는 전략을 세울 수 있다. 크기를 키운 만큼 주행 거리 확보뿐 아니라 2열 레그룸 확보 등 실내 공간 활용에도 장점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일본에서 포착된 캐스퍼 EV 테스트카 / 사진 출처 = ‘오토스파이넷’
캐스퍼 EV 실내 / 사진 출처 = ‘CarsCoops’

전기차 특유의 디자인 반영
픽셀 패턴의 방향지시등

한편 캐스퍼 EV는 기존 캐스퍼보다 전기차 특유의 디자인을 더 해 개성을 갖출 전망이다. 포착된 테스트카의 외관을 살펴보면 전면부에서는 아이오닉 시리즈 등에 반영된 전기차 특유의 픽셀 패턴이 방향지시등에 적용되었다. 헤드램프의 바깥 선에는 DRL을 4개로 분할해 디자인 디테일을 더 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유사한 픽셀 그래픽의 테일램프가 적용되었고, 기존 타원형이던 후진등과 방향지시등이 하단에 세로로 길게 두 줄 형태로 배치되었다. 타원형 디자인은 리플렉터에 반영됐으며전면부 DRL과 동일하게 4개로 분할된 디자인을 적용했다. 측면부에서는 휠의 디자인이 변경되었다. 사각형 패턴을 적용한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패턴의 크기가 작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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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오토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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