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가 상승하는 자산?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차량 구매 후 그 가치가 계속해서 상승할 것이라 주장한 적이 있다. 이는 자동차 산업에서 매우 드문 일입니다. 머스크는 2019년에 이러한 발언을 했으며, 그의 차량들이 “가치가 상승하는 자산”이라고 주장했다.
“오늘 테슬라 차량을 사면, 저는 당신이 가치가 떨어지는 자산이 아니라 가치가 상승하는 자산을 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머스크는 2019년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하며, 브랜드의 자율 주행 기능이 수만 달러의 가치 차이를 만들 것이라고 주장했다.
테슬라 차량의 가치 하락
하지만 CNN에 따르면, 머스크의 예측과 반대로 테슬라는 대부분 가치가 떨어졌다. 일반적으로 차량은 딜러쉽에서 처음으로 주행하자마자 가치가 떨어지게 되며. 구매 후 매년 거의 5분의 1의 가치를 잃었다.
또한, 환경이나 사회적 근황에 따라서도 가치가 떨어질 수 있는데, 2019년 초에 35,000달러로 가격이 책정된 테슬라 Model 3는 팬데믹 동안 가치가 급등했지만, 현재는 6,000달러 감소한 29,000달러까지 가치가 내려가게 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작년 말, 테슬라는 판매를 촉진하고 경쟁을 관리하기 위해 가격을 거의 25%깎는 시도를 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2020년에 비해 미국 시장에서 전기차 시장 점유율이 80%에서 약 56%로 감소하게 되며 가치의 성장이 정체된 상태이다.
테슬라 사이버트럭
추가적으로 최근 스테인리스를 가공하여 만든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원래 가치의 두 배에 이르는 가격으로 재판매된 것이 조명되고 있다. 그러나 사이버 트럭의 새로운 소유자 중 일부는 비를 잠깐 맞은 후 차량 표면에 녹이 생긴 것에 대해 불만을 표출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