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의 셔누 X 형원(SHOWNU X HYUNGWON)이 세계 최대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독점 프로그램 ‘스포티파이 싱글즈(Spotify Singles)’를 통해 2PM의 “니가 밉다” 커버곡을 29일 오후 1시 공개한다.
스포티파이 싱글즈는 아티스트가 자신의 곡을 재녹음하거나 타 아티스트의 커버곡 또는 신곡을 녹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포티파이만의 프로그램이다. 셔누 X 형원의 “니가 밉다 (2024) – Spotify Singles”는 형원이 군 입대 전 참여한 곡으로 스포티파이의 K팝 플래그십 플레이리스트 ‘K-Pop ON!(온)’의 론칭 10주년 기념 캠페인의 일환으로 발매된다. 이번 곡은 ‘나의 K팝 첫사랑(My First K-Pop Crush)’을 주제로, K팝에 관심을 갖게 해준 선배 아티스트의 곡을 리메이크한 세 개의 스포티파이 싱글즈 음원 중 두 번째로 공개되는 것이다.
2PM의 2009년 히트곡 “니가 밉다”를 새롭게 해석한 셔누 X 형원의 “니가 밉다 (2024) – Spotify Singles”는 UK 개러지(UK Garage) 리듬에 몽환적인 일렉트릭 피아노 사운드와 묵직한 베이스를 섞어 원곡과는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R&B 스타일의 편곡에 셔누와 형원의 매력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부드러운 감성을 선사한다.
스포티파이는 이번 음원 발매와 더불어 ‘K-Pop ON!(온)’ 비디오 팟캐스트 채널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셔누 X 형원의 독점 콘텐츠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3월 2일 새로운 “니가 밉다”를 보여주는 셔누 X 형원의 퍼포먼스 영상을 시작으로, 4일에는 K팝에 대한 추억을 이야기하는 인터뷰가, 그리고 6일에는 스포티파이 싱글즈 제작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된다.
셔누 X 형원은 “존경하고 즐겨 들었던 2PM 선배님의 무대와 안무 영상들을 수없이 보며 자랐다. 유닛으로 데뷔한 이후 다시 한번 둘의 느낌으로 함께 준비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새로웠다”며, “그 시절 우리처럼 어느 누군가가 셔누 X 형원 버전의 “니가 밉다”를 듣고 K팝과 사랑에 빠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댓글0